•  


같은 페트甁, 다른 結末! 페트甁으로 보는 人生게임 : 29STREET

같은 페트甁, 다른 結末! 페트甁으로 보는 人生게임

마시즘
마視즘 2022-06-27 10:50:50
共有하기 닫기
똑같이 始作하더라도 各自의 結末이 다르다. 페트甁의 運命은 마치 人生을 닮았다고 볼 수 있다. 무슨 人生을 다 살아본 사람처럼 말하느냐고? 이건 祕密인데... 事實 이番이 벌써 몇 回 次 人生인지 모르겠다. 어릴 때부터 '人生게임(보드게임)'을 너무 많이 하면서 이런저런 삶을 살아봤거든.
어떻게 생각하면 페트甁의 人生은 보드게임을 닮아 있다. 瞬間에 어떤 選擇을 하느냐가 運命을 左右하기도 하고, 한 바퀴를 돌면 다른 人生을 살 수 있는 機會를 얻는다. 다 使用한 페트甁에 무슨 人生이 기다리냐고? 코카-콜라 願더플(ONETHEPL) 피플* 마視즘, 오늘은 보드게임으로 알려주는 페트甁의 人生이다.
分離排出 존의 祕密
페트甁의 運命은 우리 손에 決定된다
모든 페트甁은 맛있는 飮料를 사람들에게 膳物한다. 하지만 마신 後에 어떤 일을 하는가에 따라서 페트甁의 運命이 달라지게 된다. 그것은 內容物을 씻고 말리는 것, 라벨을 除去하는 것, 마지막으로 페트甁을 구긴 後에 뚜껑을 닫는 것이다. 이렇게 부피가 줄어든 페트甁은 따로 마련된 '透明 페트甁' 收去函을 통해 選別長으로 向한다.

이 모든 過程이 귀찮게 느껴져 한 두 가지를 빼먹을 수 있다. 그때부터 페트甁이 다시 살 수 있는 人生의 回數가 달라지게 된다. 그것은 다음 칸에 가서 決定이 되겠지?
運命을 가르는 選擇
再活用이거나 아니거나
우리의 손을 떠난 페트甁은 分離排出 존에서 '選別長'으로 向한다. 透明한 페트甁을 따로 收去하는 理由는 再活用의 價値가 높기 때문이다. 選別長을 通過한 透明한 페트甁은 自然스럽게 뚜껑이 除去되고 뚜껑끼리 모여 다시 再活用 된다. 남은 몸體는 잘게 갈아져서 별빛처럼 透明한 페트甁 가루(페트 플레이크)가 된다.

하지만 魔法의 가루, 아니 페트甁 가루가 되지 못한 페트甁은 어떻게 될까? 그것은 다음 段階에서 確認해볼 수 있다.
한 바퀴를 돌아 다시 始作
페트甁은 어떻게 變할까?
祝賀한다. 當身의 페트甁은 分離排出과 選別長을 通過해 無事히 한 바퀴를 돌았다. 모든 過程을 通過한 페트甁에게는 다시 태어날 수 있는 機會가 주어진다.

보드게임에서 찬스카드를 뽑는 것처럼, 페트甁의 n廻車 人生은 全혀 다른 製品으로 태어날 수 있다. 마치 이番 願더플 시즌3의 굿즈人 페트甁으로 만든 '步랭 椅子'처럼 말이다.
이 많은 찬스카드 中에서도 가장 貴한 찬스카드가 있다. 바로 페트甁에서 다시 페트甁으로 태어나는 것이다. 事實 코카-콜라는 잘 分離排出된 透明 페트甁으로 다시 透明 페트甁을 만드는 世界를 그리고 있다. 이미 海外에는 100% 再使用된 코카-콜라 페트甁(rPET)李 出市되었고, 國內에서도 最近 關聯 法案이 改正되고 있다.

페트甁에서 다른 製品이 되지 않고 다시 페트甁이 된다면, 페트甁 人生 N廻車를 넘어 無限의 人生을 살 수 있는 것이다. 이게 바로 코카-콜라가 말하는 쓰레기 없는 世上(World Without Waste)인가?
注意! 이곳은 絶對로 가지 마시오
이렇듯 다양한 機會를 가지고 있는 페트甁임에도 不拘하고, 한 番 쓰고 쉽게 버려진 페트甁들은 1回 車의 人生에 그치고 만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페트甁과 같은 플라스틱은 自然分解가 되는데 約 500年이 걸린다는 것이다.

보드게임으로 치자면 나 혼자 無人島에 갇힌 狀況. 나는 繼續 그대로 버려져 있는데, 다른 페트甁들은 여러 모습으로 새로운 삶을 始作하고 있다. 事實 처음에 分離排出만 잘하면 되는 거였는데!
다시 使用되는 플라스틱
當身의 페트甁 人生게임은?
現實은 게임처럼 案內를 해주지 않기 때문에 우린 페트甁 分離排出에 對해 重要性을 알면서도 無感覺하게 살아가는 일들이 많다. 하지만 分離排出의 重要性을 알고 日常的으로 實踐한다면 우리가 만날 未來는 어떤 게임보다 밝고 즐겁지 않을까?

그래도 게임을 하는 것처럼 分離排出을 할 수 있다면 더욱 재미있을 것 같다고? 그런 當身을 위해 코카-콜라에서는 願더플(ONETHEPL, 한番 더 使用되는 플라스틱) 캠페인 시즌3를 進行 中이다. 여러분이 分離輩出한 페트甁이 N廻車 人生으로 다시 돌아오는 體驗을 할 수 있을 것이다.


* 願더플(ONETHEPL, 한番 더 使用되는 플라스틱) 캠페인은 使用한 飮料 페트甁을 모아서 再活用을 하는 코카-콜라의 資源循環 캠페인입니다. '마視즘(http://masism.kr)’은 國內 唯一 飮料 專門 미디어로, 코카-콜라의 願더플 피플로 選定되었습니다. 코카-콜라 저니에서 所定의 原稿料를 支給받았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