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車 타면 唯獨 힘들어하는 강아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29STREET

車 타면 唯獨 힘들어하는 강아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왈스TV
曰스TV 2022-04-25 15:02:42
共有하기 닫기
平素엔 잘 놀다가 唯獨 自動車만 타면 힘들어하거나 過하게 興奮하는 강아지들이 있습니다. 病院도 가고 털 整理하러 美容샵도 가야 하는데 車를 못 탄다면 犬主度 伴侶犬도 힘들겠죠.

曰스TV 왈쌤들은 강아지들이 車를 못 타는 데는 크게 두 가지 理由가 있다고 分析했습니다. 車멀미가 唯獨 甚한 境遇, 그리고 車를 탔을 때 좋지 않은 記憶이 있어 搭乘을 꺼리는 境遇입니다. 내 伴侶犬이 自動車를 못 타는 理由가 둘 中 어디에 該當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于先 車멀미가 深海서 힘들어하거나 吐하는 강아지는 始動 건 車에 暫時 태웠다가 쉬게 하고, 5~10分 程度 차 타고 移動했다가 休息시키는 過程을 反復하면 됩니다.


‘車를 타면 病院에 간다’는 記憶 때문에 搭乘을 忌避하는 강아지라면 散策과 같이 즐거운 經驗을 시켜주며 訓鍊하는 것이 좋습니다. 散策 나가기 前에 일부러 車에 한 番 들러서 안에 들어갔다 나오거나, 駐車場을 한 바퀴 돈 다음 내려서 散策하는 等 ‘車에 打倒 不快한 일이 생기지 않는다’는 點을 學習시켜 주면 됩니다.

강아지들마다 힘들어하는 포인트가 다 다르다는 點도 알아두면 좋습니다. 어떤 강아지는 車가 後進하는 信號 소리에 짖고, 어떤 아이는 車窓 밖에 사람이 보이면 짖기도 합니다. 내 伴侶犬이 어느 部分에서 反應하는지를 잘 觀察하면 도움이 됩니다.

自動車 搭乘 敎育도 다른 敎育들과 마찬가지고 ‘자주, 짧게, 꾸준히’ 해야 합니다. 一般的으로 伴侶犬을 데리고 車에 타는 回數는 月 1~2回, 많아야 週 1~2回 程度일 텐데요. 時間은 짧게, 回數는 자주! 이렇게 태워야 강아지도 車에 더 빨리 適應할 수 있다는 點 記憶해 주세요~

에디터 LEE dlab@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