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香水도 비건이 되나요? #비건鄕愁 : 29STREET

香水도 비건이 되나요? #비건鄕愁

여성동아
여성동아 2022-03-23 11:25:31
共有하기 닫기
環境을 苦悶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倫理的責任 意識이 높아지면서 비건 化粧品에 對한 關心이 커지고 있다. 글로벌 市場調査 機關 스테이티스타에 依하면 世界的으로 비건 化粧品 市場 規模는 빠르게 커지고 있으며, 2020年부터 2025年 사이 約 36%가 成長할 것으로 展望된다.

먹는 것에서 바르는 것까지 비건 트렌드의 스펙트럼이 擴張되자 다양한 비건 뷰티 브랜드가 새롭게 나타나고 있다. 旣存 브랜드 亦是 앞다퉈 비건 라인을 선보이는 趨勢다. 香水도 例外는 아니다. 비건 트렌드 隊列에 合流한 香水는 조용하고 천천히 存在感을 드러내고 있다.

비건 香水는 니치 鄕愁에 많이 使用하는 麝香 같은 動物 由來 成分을 含有하지 않으며 패키지도 再活用이 可能한 材質로 製作하는 것이 特徵이다.

프랑스 香水 썽봉과 最近 韓國에 上陸한 오르메가 代表的인 事例. 썽봉은 親環境 비건 鄕愁 브랜드로 100% 自然 由來 原料만을 使用하며 多回用 보틀과 再活用 褒章을 固守한다.

썽봉을 韓國에 紹介한 제이미코리아 오진섭 代表는 “高價 鄕愁를 使用해도 人工 香 때문에 頭痛이 생기곤 했다”며 “썽봉은 알레르기 誘發 物質, 호르몬 攪亂 物質, 發癌 物質 等을 化學者가 모두 除去한 後 調香師가 操向 作業을 한다. 또 香水의 70% 以上을 차지하는 알코올 亦是 有機農 밀 알코올을 使用해 皮膚나 呼吸器에 比較的 安全하다”고 說明한다.
브랜드 信念에 따라 일찍이 비건 鄕愁를 선보인 샹테카이 弘報팀은 “비건 鄕愁라고 해서 無條件 모든 皮膚에 安全한 것은 아니다. 하지만 샹테카이 퍼퓸은 科學的으로 立證된 自然 由來 成分만을 嚴選해 핸드메이드 方式으로 製造하고 있다”고 말한다. 또 “世界的으로 食品 및 化粧品 開發 目的 實驗에 使用되는 動物이 2012年 基準 5億餘 마리에 이른다.

샹테카이는 動物 實驗을 하지 않고 公正去來로 이뤄진 成分과 再活用 可能한 勇氣를 使用하기 때문에 이 製品을 쓰는 건 環境에 꽤 利로운 選擇”이라고 덧붙였다. 

1995年 創立 以來 單 한 番도 動物 實驗을 하지 않은 브랜드 러쉬 또한 샹테카이의 意見에 同意한다. 러쉬 弘報팀은 “비건이란 單純히 菜食을 하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動物에 對한 殘酷한 行爲를 可能한 限 排除하려는 삶의 方式”이라며 “비건 香水 및 化粧品을 選擇한다면 效能과 安全性보다는 이 製品이 우리가 살아가는 環境에 좀 더 肯定的인 影響을 줄 수 있을 것이라는 데 焦點을 맞추자”고 提案했다. 

덧붙여 비건 鄕愁라고 해서 持續力이 弱하지 않으며 香氣가 단조로운 것도 아니니 安心할 것. 最近 出市한 비건 鄕愁들은 自然 由來 成分만으로도 充分히 魅力的인 香氣를 享有할 수 있다는 事實을 보여준다. 强한 持續力을 願한다면 一般 香水와 마찬가지로 오 드 퍼퓸 타입을 選擇하면 된다.
1 러쉬 쉐이드
環境을 위해 分離 可能한 노즐을 裝着한 英國비건協會 認證 鄕愁. 티모르섬에서 얻은 持續可能한 샌들우드와 소말리아 地域에서 公正하게 採取한 올리바넘이 자아내는 우디 香이 부드럽고 平穩한 느낌을 준다. 100ml 13萬원.

2 르쿠방 오 드 퍼퓸 싱橘리아 사이가
프랑스 비건 니치 퍼퓸 브랜드 르쿠방은 大自然의 肖像을 香氣로 表現한다. 營養에서 靈感을 받은 사이가는 新鮮한 블랙커런트 버드와 파우더리한 플로럴 香으로 優雅함을 完成한다. 100ml 9萬5000원.

3 아리아나그란데 갓 이즈 어 우먼
91% 天然 由來 淸淨 成分으로 製造하고, 再活用이 可能한 斷想者를 使用했다. 향기로운 터키시 로즈 香氣가 달콤한 마다가스카르 바닐라 香氣로 이어진다. 100ml 8萬9000원.

4 롤리타렘피카 르 퍼퓸 오 드 퍼퓸
한입 베어 물고 싶은 달콤한 舊르망(gourmand) 系列 鄕愁. 100% 비건 香水로 動物 虐待 反對 運動 團體 LAV가 製品을 認證했음을 確認하는 ‘怨 보이스 라벨(One Voice Label)’을 獲得했다. 50ml 12萬2000원.
5 오르메 레 브휨
오렌지 果樹園에서 맞이하는 아침을 떠올리게 만드는 鄕愁. 爽快한 시트러스 숲 香氣를 머금어 누구에게나 負擔이 없다. 100ml 30萬8000원.

6 썽鳳 미라주 뒤 데저트
프랑스 最初의 비건 니치 퍼퓸. 魅惑的인 우디 스파이시 香水로 官能的인 베지터블 머스크 香氣가 男女 모두에게 어울린다.
50ml 7萬5000원.

7 클린 리저브 블렌드 웜 코튼
再活用이 可能한 斷想者와 스페인産 나무로 만든 캡, 有利 보틀로 製作한 글루텐 프리 비건 製品이다. 갓 洗濯한 패브릭에서 나는 便安한 香氣를 담아 男女老少 使用할 수 있다. 50ml 7萬9000원.

8 샹테카이 퍼퓸 드 샹테카이 다비 로즈
밝고 新鮮한 느낌의 薔薇 香을 담았다. 달콤한 라즈베리와 새콤한 이탤리언 레몬이 어우러지며 불가리안 로즈, 샌들우드와 화이트 파촐리의 따스함으로 마무리된다. 75ml 30萬5000원.

寫眞 게티이미지
寫眞提供 러쉬 롤리타렘피카 르쿠방 샹테카이 썽鳳 아리아나그란데 클린 오르메

글 정재희 프리랜서 記者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