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孫興慜에 빅클럽 러브콜 殺到 可能性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日報 | 스포츠

孫興慜에 빅클럽 러브콜 殺到 可能性

入力 2022-05-24 03:00 업데이트 2022-05-24 03:00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EPL 得點王으로 最高技倆 뽐내
토트넘과 契約은 3시즌 남아있어
네빌 “맨유서 호날두 이을 選手”
올여름 移籍市場 뜨겁게 달굴 듯
孫興慜(30·토트넘)이 다음 시즌에 유럽 빅리그의 다른 클럽 유니폼을 입고 뛰게 될지에 關心이 쏠리고 있다.

올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23골로 共同 得點王을 차지하는 等 絶頂의 技倆을 보인 손흥민을 두고 海外 媒體와 專門家들은 利敵 可能性이 있다고 보고 있다. 지난해 손흥민은 토트넘과 2025年까지 4年 延長 再契約에 合意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에서 뛰었던 게리 네빌(47)은 最近 스카이스포츠의 ‘먼데이 나이트 풋볼’에 出演해 “맨유가 다음 시즌 해리 케인(29)을 迎入하면 좋겠지만 不可能하다면 손흥민을 迎入해야 한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代替字로 孫興慜이 必要하다”고 말했다. 올 시즌 18골을 넣은 호날두는 다음 시즌 移籍할 可能性이 높다. 네빌은 “孫興慜은 世界 어느 클럽에서도 뛸 수 있는 實力을 갖추고 있다”며 빅클럽으로부터 利敵 提議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토트넘 出身 디미타르 베르바토프(41)도 “손흥민은 토트넘과 契約期間이 많이 남아 있지만 올여름 빅클럽 移籍 可能性이 있다. 토트넘은 빅클럽에서 손흥민에게 巨額을 提示하는 狀況을 操心해야 한다”고 指摘했다.

孫興慜은 지난해부터 바이에른 뮌헨(獨逸), 유벤투스(이탈리아),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等 유럽 빅클럽으로의 移籍說이 돌았다. 當時 유벤투스는 2名의 攻擊手를 내보내며 9000萬 유로(藥 1209億 원)를 마련했다고 알려졌다. 레알 마드리드도 孫興慜 迎入에 移籍料 7000萬 유로를 策定했다는 現地 報道가 나왔다.

30代에 접어들었고 아직 토트넘과의 契約도 3年이나 남았지만 最近 6시즌 동안 每年 10골 以上 넣는 孫興慜은 魅力的일 수밖에 없다. 英國 가디언은 “孫興慜은 過小評價된 選手다. 그를 向한 여러 球團의 提案이 없는 건 理解하기 힘들다”며 손흥민의 價値를 높게 評價했다.

하지만 移籍 時機를 놓쳤다는 主張도 있다. 英國 스카이스포츠는 “選手는 나이가 들면서 技倆이 차츰 떨어진다. 孫興慜은 全盛期를 토트넘에서 보내고 있어 리그 優勝이나 유럽蹴球聯盟 챔피언스리그 단골 出戰 빅클럽으로 옮길 機會를 놓쳤다”며 “孫興慜은 지난해 4年 契約을 맺으며 自身의 未來를 토트넘에 맡겼다. 토트넘을 떠날 可能性은 없다”고 했다.

김동욱 記者 creating@donga.com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스포츠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