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프 皇帝’ 타이거 우즈, 마스터스 出戰…“目標는 優勝”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스1 | 스포츠

‘골프 皇帝’ 타이거 우즈, 마스터스 出戰…“目標는 優勝”

入力 2022-04-06 07:37 업데이트 2022-04-06 08:14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골프 皇帝’ 타이거 우즈(美國)가 約 1年 4個月의 긴 空白 끝에 필드로 돌아온다.

우즈는 6日(韓國時間) 美國 조지아州 오거스타의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열린 記者會見에서 “現在로서는 大會에 나설 수 있을 것 같다”며 시즌 첫 메이저大會 마스터스出戰에 對한 意志를 드러냈다.

우즈는 2021年 2月 自動車 顚覆 事故로 다리를 크게 다쳤다. 以後 熾烈하게 再活한 우즈는 約 1年4個月 만에 美國프로골프(PGA)투어에 復歸하게 됐다.

우즈는 일찌감치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訓鍊을 實施해왔고 300야드가 넘는 長打를 터트리는 等 競技力에도 크게 問題가 없어 보였다.

關鍵은 오르막과 내리막이 甚한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을 걸어 다니면서 競技할 수 있는지다.

우즈는 “코스에서 平平한 地域은 18番홀 티박스뿐인 것 같다”고 에둘러 어려움을 傳한 뒤 “競技를 치른 다음 날 어느 程度 回復할 수 있는지가 關鍵”이라고 밝혔다.

復歸를 決心한 우즈의 目標는 優勝이다. 우즈는 15番의 메이저大會 優勝을 차지했는데 마스터스에서 5番 頂上에 섰다.

우즈는 “優勝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에 復歸했다”며 “골프에 한해서 身體的으로 問題가 되는 部分은 없다. 72홀은 매우 긴 旅程이지만 나는 挑戰에 맞설 準備가 됐다”고 覺悟를 다졌다.

大會 組織委員會는 1라운드 組編成을 發表했다. 우즈는 루이 우스트히즌(南아共), 호아킨 니만(칠레) 等과 함께 1라운드 競技를 펼친다.

(서울=뉴스1)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스포츠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