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니클라우스, 마스터스 파3 콘테스트도 隱退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日報 | 스포츠

니클라우스, 마스터스 파3 콘테스트도 隱退

入力 2022-04-02 03:00 업데이트 2022-04-02 03:00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大會 觀戰하고 優勝 晩餐엔 갈 것”
5次例 優勝 우즈, 大會場 머물지만
마스터스 出戰 與否는 알 수 없어
‘黃金곰’ 잭 니클라우스(82·美國·寫眞)가 8日 始作하는 美國프로골프(PGA)투어 시즌 첫 메이저大會 마스터스의 傳統 이벤트인 파3 콘테스트에서도 隱退한다.

골프위크 等 美國 골프 媒體들은 니클라우스가 마스터스 開幕 前날 美國 조지아州 오거스타 내셔널 골프클럽 파3홀 專用 코스에서 열리는 派3 콘테스트에 올해부터 出戰하지 않는다고 1日 報道했다. 1960年부터 始作된 파3 콘테스트는 이벤트 大會로 마스터스 參加者와 歷代 챔피언이 家族, 知人과 함께 參加한다. 每年 마스터스 開幕 하루 前 正規 코스 옆에 따로 만든 짧은 9홀짜리 파3 골프場에서 열린다.

1959年 마스터스에 처음 出戰해 大會 最多인 6次例 優勝을 차지한 니클라우스는 2005年부터 마스터스에 出戰하지 않았지만 파3 콘테스트에는 2019年까지 繼續 나섰다. 2019年엔 孫子 게리 니클라우스와 함께 出戰해 孫子의 홀인원을 옆에서 지켜보기도 했다. 니클라우스는 “오거스타 내셔널에서 最高의 經驗”이라며 當時를 回想하기도 했다. 파3 콘테스트는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 餘波로 2020年과 지난해에는 열리지 않았다.

니클라우스는 “그동안 내 人生의 終着點을 向하면서도 繼續했던 파3 콘테스트에 나가지 못한다”며 “마스터스 參觀과 優勝者 晩餐 參席은 繼續할 計劃이다”라고 말했다. 2010年부터 開幕을 알리는 시타를 해온 니클라우스는 올해부터 새로 試打字로 合流하는 톰 왓슨(美國)에 對해 “오랜 親舊를 다시 봐 기쁘다”고 말했다.

니클라우스에 이어 마스터스에서 通算 5次例 優勝한 ‘皇帝’ 타이거 우즈(47·美國)의 마스터스 出戰은 如前히 五里霧中이다. 지난달 30日 마스터스 大會場인 오거스타 내셔널에서 아들 찰리 等과 練習 라운드를 치른 우즈는 大會場에 머무는 것으로 알려졌다. PGA투어 側은 1日 “우즈의 마스터스 出戰에 對한 팬들의 暴發的인 궁금症 德分에 마스터스에 對한 關心도 늘고 있다”고 밝혔다.

김동욱 記者 creating@donga.com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스포츠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