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방建設 골프團 오수현, 濠洲 메이저 大會 WPGA챔피언십 優勝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日報 | 스포츠

대방建設 골프團 오수현, 濠洲 메이저 大會 WPGA챔피언십 優勝

入力 2022-01-18 10:37 업데이트 2022-01-18 10:37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2018年부터 대방建設 골프團에 所屬된 오수현(濠洲)프로가 濠洲女子프로골프투어 메이저 大會인 2022 포티넷 濠洲WPGA챔피언십 頂上에 올랐다.

오수현은 16日 濠洲 퀸즐랜드의 로열퀸즐랜드 골프클럽(파71)에서 열린 大會 마지막 날 4라운드에서 3언더파 68打를 때려 最終 合計 10언더파 274打로 優勝을 차지했다.

12番 홀까지 先頭에 1打 뒤졌던 오수현은 13番 홀에서 約 15m 거리의 버디 퍼트를 성공시키며 先頭로 나선 뒤 끝까지 리드를 지켰고, 마지막 18番 홀을 버디로 마무리하며 優勝 트로피와 함께 賞金 18萬 濠洲달러(約 1億5000萬 원)를 거머쥐었다.

2015年 프로 데뷔 後 두 番째로 參加한 大會인 유럽女子프로골프 투어(LET) RACV 레이디스 마스터스에서 優勝한 以後 無慮 7年 만에 收穫한 프로 通算 두 番째 優勝이다.

오수현은 優勝 인터뷰에서 “난 아직 젊은 25歲로 나에 對한 期待도 크지만 躁急하지 않다”면서 “이番 優勝을 契機로 올해 LPGA투어에서도 좋은 結果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釜山에서 태어나 9歲에 濠洲로 移民을 간 오수현은 2016 리우올림픽에서 濠洲 國家代表로도 活動한 僑胞 選手로 美國女子프로골프(LPGA) 투어 7年 車를 베테랑 選手다.

이番 大會가 初代 大會인 포티넷 濠洲WPGA챔피언십은 2020年 코로나19 事態 以後 濠洲에서 열린 大會 中 賞金 規模가 가장 큰 메이저 大會로, 濠洲 골프의 傳說이자 LPGA 名譽의 殿堂에 오른 카리 웹의 이름을 빌려 優勝컵을 制定했다.

女子 選手들은 濠洲의 傳說이자 LPGA名譽의 殿堂에 오른 캐리 웹의 이름을 딴 優勝컵을 놓고 4日間 노컷 方式으로 男子 PGA챔피언십과 같은 코스에서 同一한 金額의 優勝 賞金을 놓고 試合했다. 주니어 時節 카리 웹 奬學金 受惠者였던 오수현은 이番 大會 優勝으로 招待 카리 웹 優勝컵의 所有者가 됐다. 오수현은 “카리 웹을 만나 함께 祝賀할 생각이다. 빨리 보고 싶다”며 “카리 웹 優勝컵에 내 이름이 처음으로 올라가 명예롭고 믿기지 않는다”고 所感을 밝혔다.

한便 대방建設은 골프 底邊 擴大와 國內 프로스포츠의 發展에 使命感을 가지고 2014年 創團 以後 現在까지 아낌없는 支援을 이어오고 있다. 每해 潛在力을 갖춘 有望株는 勿論, 대방建設과 함께 다시 한番 全盛期를 맞이할 수 있는 可能性을 가진 選手와 國內 頂上級 選手의 迎入까지 폭넓고 意味 있는 迎入을 이어오고 있는 球團이다.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스포츠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