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老人이 老人을 돌본다…‘치매 等 病수발’ 平均나이 69歲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시스 | 社會

老人이 老人을 돌본다…‘치매 等 病수발’ 平均나이 69歲

入力 2022-06-28 09:18 업데이트 2022-06-28 09:19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腦卒中, 癡呆 等으로 老人長期療養等級을 받은 受給者를 高齡의 家族들이 돌보는 ‘盧盧케어’ 現象이 如前한 것으로 나타났다.

28日 國民健康保險公團에 따르면 지난 2月부터 5月까지 家族 相談 支援 서비스를 받은 家族數발자 762名의 平均 나이는 69歲였다.

受給者와의 關係는 76%가 配偶者였으며 17.1%는 子女, 4.7%는 며느리다.

公團은 家族수발者에게 個別相談 4181回, 集團活動 241回의 서비스를 提供했으며 서비스 提供 滿足度는 99.5%, 推薦 意向은 93.4%로 나타났다.

또 2020年 裁可給與 受給者 中 2022年 1月 基準 施設入所現況을 比較하면 家族 相談 支援 서비스를 받은 相談者의 受給者가 一般 裁可 受給者보다 施設 入所率이 1.7倍 낮았다.

家族 相談 支援 서비스는 工團이 開發한 專門 프로그램 ‘돌봄여정나침판’을 活用해 受給者를 돌보는 家族수발者로서의 役割과 狀況 對處法, 家族수발者의 安寧을 向上시키는 方法을 相談한다.

15週間 個別相談 6回, 集團活動 4回의 專門 相談 프로그램을 提供하며 全國 65個 運營센터에서 實施中이다. 相談을 希望하는 家族수발者는 事業 地域 工團에 申請하면 된다.

公團은 “家族 相談 支援 서비스 提供으로 數發家族의 扶養負擔을 緩和하고 長期療養 受給者와 家族이 함께 家庭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繼續的으로 支援할 計劃”이라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社會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