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阿利水, ‘먹는 물 水質基準’ 모두 充足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日報 | 社會

阿利水, ‘먹는 물 水質基準’ 모두 充足

入力 2022-06-28 03:00 업데이트 2022-06-28 03:00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171個 項目 精密水質檢査 모두 通過 서울의 水道물人 阿利水價 ‘먹는 물 水質 基準’을 모두 充足했다는 結果가 나왔다.

서울市는 이 같은 內容을 담은 ‘2021 阿利水 品質報告書’를 發刊했다고 27日 밝혔다. 구아미 서울市 上水道事業本部長은 “2007年부터 해마다 水質檢査 結果를 담아 報告書를 펴냈는데, 恒常 ‘適合’ 判定을 받았다”고 말했다.

詩는 世界保健機構(WHO)가 勸奬하는 水道물 檢査 項目인 166가지보다 많은 171가지 項目에 對해 精密水質檢査를 施行하고 있다. 環境部 指定 項目 60個와 서울市 自體 監視 項目 111가지가 檢査 對象이다. 지난해 檢査 結果 阿利水는 모든 項目에서 適合 判定을 받았다. 報告書에 따르면 漢江 怨讐, 阿利水 精髓센터, 每달 實施하는 水道꼭지 調査 모두에서 水質 適合 判定이 나왔다고 한다.

이番 報告書에는 市民들이 궁금해하는 水質 民願 事例도 整理해 收錄했다. 例를 들어 水道물 使用 後 싱크臺에 흰 얼룩이 남는 것은 水道물이 蒸發하면서 물속 미네랄 成分이 痕跡을 남기는 것으로 問題가 없다는 說明 等이 包含돼 있다. 水道물을 틀었을 때 瞬間的으로 물이 하얗게 보이는 것 또한 空氣방울이 水壓 車에 依해 一時的으로 그렇게 보이는 自然現象이라고 한다.

報告書 全文은 서울市 上水道事業本部 홈페이지(arisu.seoul.go.kr)에서 確認할 수 있다.

이청아 記者 clearlee@donga.com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社會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