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地域民들이 體感할 수 있는 ‘살맛나는 西區’ 만들겠다”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日報 | 社會

“地域民들이 體感할 수 있는 ‘살맛나는 西區’ 만들겠다”

入力 2022-06-28 03:00 업데이트 2022-06-28 05:00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3線에 成功한 류한국 大邱 西區廳長
1人家口支援팀-區民疏通팀 等 新設… 疏外階層의 安全網 構築 爲해 最善
西大邱驛 驛勢圈 開發도 繼續 推進… 都市發展 인프라 構築에 앞장설 것
류한국 大邱 西區廳長은 27日 “大邱 西區 最初 3線 區廳長이라는 名譽를 얻기까지 聲援해주신 地域民들에게 感謝하다. 嚴重한 뜻을 가슴 깊이 새기고 地域 發展에 渾身의 努力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大邱 西區 提供
“앞으로 地域民들이 體感할 수 있는 ‘살맛 나는 西歐 만들기’에 集中하겠습니다.”

류한국 大邱 西區廳長은 27日 東亞日報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民選 6, 7期 宿願인 井州 與件 改善에 集中한 結果 現在 西歐 곳곳이 再建築, 再開發로 活力이 넘치고 있다. 3月에는 西大邱驛이 開通해 地域 發展에 새로운 轉機를 맞았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어 “8年 前 初心으로 돌아가 住民의 快適한 生活과 安全 保障을 위한 環境 인프라 擴充에 重點을 두고 任期를 始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大邱 西區에서 처음으로 3線 團體長에 오른 流 區廳長은 初選 時節부터 都市의 大革新을 構想했다. 그 結果 現在 西歐는 大邱에서 가장 成長 速度가 빠른 基礎地方自治團體로 注目 받고 있다. 現在 10個 아파트 團地 1萬2000채가 建設 中이며 2026年까지 2萬餘 채가 追加로 供給될 豫定이다. 이를 통해 現在 16萬1000餘 名人 人口는 2026年 20萬 名臺를 突破할 것으로 展望된다.

西大邱役을 中心으로 驛 廣場 造成事業 및 複合換乘센터 建立 等 驛勢圈 開發도 순조롭게 推進 中이다. 關聯 事業 業務를 원스톱으로 支援하기 위해 最近 企劃豫算室에 驛勢圈·政策開發팀을 새로 꾸렸다. 流 區廳長은 “西歐의 未來 發展 基盤을 다져야 하는 매우 重要한 時期로 認識하고 있다. 構成員들과 都市 發展 인프라 構築을 위해 모든 力量을 모으고 있다”고 强調했다.

流 區廳長은 民選 8期 구정의 核心 價値를 “安全하고 快適한 住居環境 만들기”라고 說明했다. 西區는 이를 위해 最近 安全總括課와 1人家口支援팀, 區民疏通팀을 新設했다.

脆弱階層 住居環境 改善은 民選 8期 力點 事業이 될 것으로 보인다. 流 區廳長은 “再開發, 再建築 事業으로 인해 疏外된 분들을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西區는 올해 住居環境이 劣惡한 300家口를 對象으로 事業을 펼친다. 旣存에 誠金이나 奉仕活動을 통해 進行해왔으나 이番에는 地自體 豫算 15億 원을 直接 投入한다. 民選 8期가 끝나는 2026年까지 모두 1500家口에 惠澤을 주겠다는 目標를 세웠다.

1人家口支援팀과 區民疏通팀은 疏外階層의 安全網 構築을 위해 組織했다. 流 區廳長은 “地域 內 1人 家口가 全體의 35%에 이르고 있어 社會的 安全網 構築이 切實한 狀況이다. 1人家口支援팀을 통해 홀몸 어르신 等을 보살피고 區民疏通팀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 等을 통해 24時間 疏通할 計劃이다”라고 말했다.

住民 삶의 質을 沮害하는 住居地 隣接 工團의 汚染物質 低減事業度 積極 推進한다. 西區는 올해 150億 원을 投入해 鉏大邱染色工團 等 36個 事業場의 汚染物質 排出量을 줄일 計劃이다. 이를 통해 西大邱驛 周邊 環境을 劃期的으로 改善한다는 構想이다.

流 區廳長은 敎育 環境 改善에도 關心을 기울이고 있다. 敎育 環境이 다른 地域보다 相對的으로 떨어진다는 評價가 끊임없이 나오기 때문. 먼저 內堂評理圈域에 圖書館을 追加로 建立해 地域 不均衡을 解消한다. 또 洞네別 平生敎育 基盤을 마련하기 위해 學習館과 英語圖書館도 追加로 세울 豫定이다.

高校 學歷 增進 事業도 本格的으로 推進한다. 流 區廳長은 “다음 달 1日 任期를 始作하면 各 學校 校長과 敎育長 等을 次例로 만나 分野別 懇談會를 갖고 學歷 增進 方案 마련을 위해 여러 方法을 摸索할 豫定”이라며 “經濟와 福祉, 敎育 等 모든 分野에서 앞서가는 地自體로 跳躍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名민준 記者 mmj86@donga.com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社會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