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第1回 꽁지 그림그리기’ 公募展 開催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日報 | 社會

‘第1回 꽁지 그림그리기’ 公募展 開催

入力 2022-06-28 03:00 업데이트 2022-06-28 03:00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安東市-慶北콘텐츠振興院
全國 幼稚園生-初等學生 對象
來달 29日까지 郵便으로 接受
慶北 安東市와 慶北콘텐츠振興院은 다음 달 29日까지 全國 幼稚園生과 初等學生을 對象으로 ‘第1回 꽁지 그림그리기’ 公募展을 開催한다고 27日 밝혔다.

이番 行事는 安東市와 慶北콘텐츠振興院이 製作을 支援한 애니메이션 ‘엄마까투리’ 活性化 事業의 하나다. 엄마까투리는 故 권정생 先生(1937∼2007)의 童話를 바탕으로 경북도와 안동시가 支援해 TV 시리즈로 開發한 作品이다. 2016年 시즌1 放送 以後 現在 시즌 4까지 EBS에서 放映되는 慶北의 代表 콘텐츠로 꼽힌다. 振興院 關係者는 “그동안 받은 사랑을 어린이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그림그리기 大會를 進行한다”고 말했다.

公募 主題는 애니메이션 엄마까투리 主人公인 꺼병이들과 함께 즐기는 安東(安東 觀光地 또는 特産物 主題의 그림 그리기)이나 꺼병이들과 함께하는 自然 觀察 等이다. 接受는 다음 달 29日까지 慶北콘텐츠振興院(안동시 靈歌로 16)에 郵便으로 出品하면 된다.

出品作은 個人當 1點으로 制限되며 規格은 8節 圖畫紙다. 參與를 願하는 어린이들은 엄마까투리 홈페이지(www.katuri.co.kr)에서 申請書를 내려 받아 作成한 뒤 出品作과 함께 提出하면 되며, 接受 마감日 郵便 消印까지 有效하다.

公募展 受賞作은 8月 中旬 發表될 豫定이다. 幼齒部와 初等 低學年 및 高學年 3個 部로 나눠 安東市場賞과 慶北콘텐츠振興院長賞 等 主要 部門 8個씩, 24個 作品과 特·入選 作品들을 選拔해 施賞한다.

優秀 作品은 엄마까투리 무비 試寫會 日程에 맞춰 施賞式과 展示會를 進行할 豫定이다. 慶北콘텐츠振興院은 올해 下半期 有關 機關 等에서도 누구나 鑑賞할 수 있도록 巡廻 展示를 企劃하고 있다.

장영훈 記者 jang@donga.com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社會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