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京畿道, 移動式 ‘觀光 弘報館’ 運營… 來日부터 서울 等 全國 40곳 訪問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日報 | 社會

京畿道, 移動式 ‘觀光 弘報館’ 運營… 來日부터 서울 等 全國 40곳 訪問

入力 2022-05-20 03:00 업데이트 2022-05-20 03:00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京畿道는 道內 觀光名所를 알리기 위해 10月까지 移動式 ‘競技弘報館’을 運營한다고 19日 밝혔다.

이달에는 21日 서울 마포구 상암동 文化公園을 始作으로 汝矣島 漢江公園(23日), 잠원 漢江公園(25日) 等 서울 地域을 돈다. 以後에는 汽車驛과 쇼핑몰 等 全國 主要 生活圈을 中心으로 △全北, 光州(6月) △京畿(7月) △江原(8月) △忠北, 忠南(9月) △慶北, 慶南(10月) 巡으로 約 40곳을 찾아갈 計劃이다.

弘報館은 15人乘 버스를 飛行機 模樣으로 特殊 改造했다. 弘報館에 들어서면 訪問客이 종이 旅券을 받아 出入國 節次를 거치는 것처럼 스탬프를 찍는 ‘景氣 觀光 旅券패스’ 프로그램을 進行한다. 또 京畿地域 觀光과 祝祭를 紹介하는 映像을 볼 수 있다. 希望 訪問客에게는 搭乘 記念寫眞을 찍어주는 서비스도 提供한다. 弘報館 밖에서는 기다리는 訪問客이 지루하지 않도록 寶物찾기와 景氣 觀光 퀴즈 等의 이벤트를 進行한다.

一部 場所에선 道內 市郡과 함께 흥미로운 方式으로 觀光地를 紹介한다. ‘메타버스로 떠나는 始興 旅行’ 플랫폼을 活用해 始興 觀光地 情報를 提供하고 推薦하는 式이다. 최용훈 京畿道 觀光課長은 “飛行機 模樣의 競技 觀光 弘報館에서 旅行의 설렘을 느끼고, 京畿道로 訪問해 京畿 觀光의 즐거움을 經驗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진 記者 lkj@donga.com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社會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