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地方選擧 肺懸垂幕 再活用해 讀書空間 造成”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日報 | 社會

“地方選擧 肺懸垂幕 再活用해 讀書空間 造成”

入力 2022-05-20 03:00 업데이트 2022-05-20 03:00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서울市, 南山圖書館 100周年 맞아
2層 野外에 親環境 空間 만들기로
選擧 等에 使用된 肺懸垂幕을 建築資材로 再活用한 親環境 讀書空間이 南山圖書館에 造成된다.

서울市는 19日 韓國環境工團, 롯데홈쇼핑, 서울市敎育廳과 이 같은 內容을 담은 業務協約을 締結했다. 이들은 南山圖書館 開館 100周年을 記念해 이番 地方選擧에 使用된 肺懸垂幕을 建築資材로 再活用해 圖書館 2層 野外에 親環境 讀書空間을 造成할 豫定이다.

서울市는 肺懸垂幕 再活用을 위해 自治區에 費用을 支援하고, 肺懸垂幕을 收去·分離·運搬하는 自治區와 肺纖維로 建築資材를 生産하는 社會的企業을 連結할 豫定이다. 롯데홈쇼핑은 앞서 올해 慶北 龜尾市에 肺纖維 再活用 建築資材가 活用된 작은도서관을 開館했다.

유연식 時 氣候環境本部長은 “다음 달 1日 地方選擧 前後로 서울市 全域에서 廢懸垂幕이 大量 發生할 것으로 豫想된다”며 “實效性 있는 再活用을 통해 親環境 選擧 文化를 構築하고자 한다”고 했다.

綠色聯合에 따르면 2018年 地方選擧 弘報物 使用量은 懸垂幕 約 14萬 場, 壁報 104萬 部, 公報物 約 6億5000萬 部로, 2萬772t의 溫室가스를 排出했다. 30年生 소나무 228萬 그루가 1年間 吸收해야 하는 量의 溫室가스로, 一回用 플라스틱컵 4億 個를 使用했을 때와 같은 量이다. 이番 地方選擧에서도 全國 各地에 10萬 張이 넘는 懸垂幕이 걸릴 것으로 豫想된다.

이청아 記者 clearlee@donga.com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社會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