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釜山市 ‘大學生 作品活動 參與 支援事業’ 推進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日報 | 社會

釜山市 ‘大學生 作品活動 參與 支援事業’ 推進

入力 2022-05-20 03:00 업데이트 2022-05-20 03:00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釜山市는 ‘大學生 作品 活動 參與 支援事業’을 推進한다고 19日 밝혔다.

이 事業은 一部 大學에서 藝術學科를 廢止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靑年 等을 돕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釜山 地域 大學生과 大學院生을 對象으로 文化藝術·映像콘텐츠 分野의 作品 構想과 作品 創作, 作品 參與 等 3個 分野로 나눠 支援할 豫定이다. 다음 달 14日까지 書類를 接受하고 프레젠테이션(PT)을 거쳐 對象者를 選定한다. 1人當 最大 2000萬 원이 支援된다. 釜山市 김기환 文化體育局長은 “純粹 藝術 基盤이 弱해지면 地域의 文化産業도 結局 萎縮될 수밖에 없다”며 “作品의 水準을 따지기보다는 創作을 위한 大學生들의 挑戰 精神을 重要하게 볼 것”이라고 말했다.

강성명 記者 smkang@donga.com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社會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