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蔚山 에쓰오일 工場 爆發 事故…1名 死亡·9名 負傷[映像]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日報 | 社會

蔚山 에쓰오일 工場 爆發 事故…1名 死亡·9名 負傷[映像]

入力 2022-05-19 22:04 업데이트 2022-05-20 00:46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獨自 提供
蔚山 蔚州郡 온산工團 內 에쓰오일 工場에서 19日 午後 爆發과 함께 大型 火災가 發生해 作業 中이던 勤勞者 1名이 숨지고 9名이 重輕傷을 입었다.

19日 에스오일 等에 따르면 이날 午後 8時 51分頃 알킬레이션 工程(부탄을 原料로 添加劑를 만드는 工程) 施設에서 大型 爆發이 發生했다. 會社 側은 “알킬레이션 2팀에서 揮發油 抽出 作業을 하던 中 ‘펑’ 하는 轟音과 함께 火災가 發生했다”고 說明했다.

經常日報 提供
事故 當時 爆發音은 約 10㎞ 떨어진 蔚山 南區와 中區 都心에서도 들릴 程度였다. 火焰은 한때 約 100m 높이까지 치솟았고, 火災로 發生한 검은 煙氣가 一帶 하늘을 뒤덮었다. 蔚山 南區 삼산동 住民 A 氏(60)는 “退勤 後 태화강변을 散策하는데 ‘펑’하는 소리가 連鎖的으로 들린 後 온산工團 쪽에서 검은 煙氣가 치솟았다”고 말했다.

經常日報 提供
消防當局은 事故 6分 뒤인 午後 8時 57分頃 對應 1段階, 午後 9時 40分頃 對應 2段階를 發令하고 消防裝備 50餘 臺와 消防隊員 100餘 名을 動員해 鎭火에 나섰다. 이 事故로 工場에서 일하던 勤勞者 1名이 死亡했으며 4名이 重傷, 5名이 輕傷을 입고 蔚山市內 病院으로 移送된 것으로 把握됐다. 負傷者 中 에스오일 所屬 職員은 4名이고, 協力業體 職員은 5名이다.

消防當局과 警察은 進化가 끝나는 대로 會社 關係者 等을 相對로 正確한 事故 經緯를 調査할 豫定이다.

蔚山=정재락 記者 raks@donga.com


蔚山=정재락記者 raks@donga.com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社會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