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나·테라 投資者들, ‘合搜團 復活’ 南部地檢에 告訴狀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시스 | 社會

루나·테라 投資者들, ‘合搜團 復活’ 南部地檢에 告訴狀

入力 2022-05-19 15:04 업데이트 2022-05-19 15:04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韓國産 暗號貨幣 루나·테라 暴落 事態로 被害를 본 投資者들이 권도형 테라폼랩스 代表 等을 檢察에 告訴 및 告發했다. 告訴狀은 金融·證券犯罪合同搜査團(合同搜査團)이 復活한 서울南部地檢에 提出됐다.

投資者들을 代理하는 法務法人 엘케이비앤파트너스는 19日 午後 테라폼랩스와 權 代表, 테라폼랩스 共同創業者인 신현성氏를 特定 經濟犯罪 加重處罰 等에 關한 法律 違反(詐欺) 및 類似受信行爲의 規制에 關한 法律 違反 等 嫌疑로 서울남부지검 金融·證券犯罪合同搜査團(合同搜査團)에 告訴·告發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테라폼랩스 等이 알고리즘上의 設計 誤謬 및 瑕疵에 關해 제대로 告知하지 않은 行爲, 白書 等을 통해 告知한 것과는 달리 루나코인의 發行量을 無制限으로 擴大한 行爲가 欺罔行爲에 該當한다”고 主張하고 있다.

또 “新規 投資者 誘引을 위해 ‘앵커 프로토콜’을 開設해 持續 不可能한 年利率 19.4%의 利子 收益을 保障하면서 數十兆원의 投資를 誘致한 것은 類似受信行爲에 該當한다”고 說明했다.

投資者들은 새 政府들어 復活한 南部地檢의 合同搜査團이 事件을 맡아 搜査해주길 期待하고 있다.

이들은 “이 事件은 複雜하고 法理的인 爭點도 많으며 被害 規模도 天文學的”이라며 “2年餘만에 새롭게 出帆한 合同搜査團이 被害者들의 抑鬱함을 解消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한便 엘케이비앤파트너스는 앞으로도 法的 對應에 同參할 投資者들의 申請을 받겠다는 計劃이다.

루나·테라 事態는 時價總額만 50兆원이 넘어섰던 테라폼랩스 코인의 連鎖 急落 事件을 가리킨다.

테라폼랩스는 年 20%의 利率을 支給한다고 弘報해왔으나, 이달 初 테라의 價格이 1달러 아래로 떨어지는 等 페깅 시스템이 不安定해지자 루나의 價格마저 急落하며 一週日 만에 時價總額의 大部分이 蒸發했다. 루나는 테라폼랩스의 스테이블 코인 테라의 달러貨와의 페깅(價値 固定)을 支持해주는 暗號貨幣다

金融當局 調査에 따르면 루나 코인 投資者는 約 28萬名으로 推算된다. 投資者들이 모인 온라인 카페에서도 테라폼랩스 代表를 告訴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서울=뉴시스]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社會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