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트코인 投資 失敗 빚 갚아준 아버지 殺害하려 한 20代 實刑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스1 | 社會

비트코인 投資 失敗 빚 갚아준 아버지 殺害하려 한 20代 實刑

入力 2022-05-19 14:50 업데이트 2022-05-19 14:51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大田地法 ⓒ News1 DB
假想貨幣 投資에 失敗한 後 빚을 갚아준 아버지를 凶器로 찔러 殺害하려 한 20代 男性이 實刑을 宣告받았다.

대전지법 第12刑事部(裁判長 나상훈)는 尊屬殺害未遂로 起訴된 A氏(29)에게 懲役 5年을 宣告했다고 19日 밝혔다.

A氏는 지난 1月2日 自身의 아버지를 凶器로 찔러 殺害하려 한 嫌疑로 裁判에 넘겨졌다.

그는 假想貨幣에 投資하다가 失敗해 數千萬원의 빚을 지고 있었다. 以前에도 假想貨幣 投資 失敗로 졌던 빚을 父母가 갚아준 것으로 알려졌다.

債務로 인한 壓迫感으로 妄想障礙를 앓고 있던 A氏는 父親인 被害者 B氏가 自身의 職場上司를 만났다는 얘기를 듣자 自身을 監視한다고 생각해 犯行을 저지른 것으로 調査됐다.

A氏가 휘두른 凶器에 찔린 B氏가 도망치자 쫓아가 殺害하려 한 것으로 確認됐다. 이 過程에서 運動 道具인 원반형 쇳덩이를 집어던지기도 했다.

裁判에서 B氏는 아들을 잘못 養育해 事件이 發生했다는 內容이 담긴 善處 歎願書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裁判部는 “아버지를 殺害하려다 未遂에 그친 犯行의 罪質이 좋지 않다”며 “被害者는 自身의 아들을 잘못 키웠다고 責望하는 것은 勿論 모든 家族들이 苦痛을 느꼈을 것으로 보이는 點 等을 考慮했다”고 量刑理由를 밝혔다.

(大田ㆍ忠南=뉴스1)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社會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