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師團’ 復歸…大檢次長 이원석·中央地檢長 송경호·檢察局長 신자용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日報 | 社會

‘尹 師團’ 復歸…大檢次長 이원석·中央地檢長 송경호·檢察局長 신자용

入力 2022-05-18 20:55 업데이트 2022-05-19 09:08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法務部는 大檢 次長檢事에 이원석 濟州地檢長, 서울中央地檢長에 송경호 水原高檢 檢事, 法務部 檢察局長에 신자용 서울高檢 訟務部長(왼쪽부터)을 各各 임명했다.

空席인 檢察總長職을 代行할 信任 大檢察廳 次長檢事(高檢長級)에 이원석 濟州地檢長(53·司法硏修院 27期)이 任命됐다. 大檢 次長과 함께 檢察 內에서 ‘빅3’로 불리는 서울중앙지검長과 法務部 檢察局長에 各各 송경호 水原高檢 檢事(52·29期), 신자용 서울高檢 訟務部長(50·28期)이 任命되는 等 左遷됐던 ‘尹錫悅 師團’이 華麗하게 復歸했다.

크게보기 한동훈 新任 法務部長官이 17日 午後 京畿道 果川 法務部 廳舍에서 열린 就任式에서 就任辭를 하고 있다. 果川=송은석 記者 silverstone@donga.com
한동훈 法務部 長官 就任 하루 만인 18日 法務部는 高檢長 및 檢事長과 中間幹部 37名에 對한 23日子 昇進 및 轉補 人事를 發表했다. ‘檢搜完剝’(檢察 搜査權 完全 剝奪) 立法 以後 指揮部 空白 等 組織 混亂을 안정시키기 위해 6月 定期人事를 앞두고 當場 必要한 補職을 채운 것이다.

信任 이원석 大檢 次長은 한 長官과 硏修院 27期 動機로 서울중앙지검 特殊1部長을 지낸 特殊通이다. 國政壟斷 事態 當時 박근혜 前 大統領을 調査했고, 尹錫悅 大統領이 檢察總長 時節 大檢 企劃調整部長을 지냈다.

ⓒ News1


反面 李成尹 서울高檢長과 李貞鉉 大檢 公共搜査部長, 沈在哲 서울南部地檢腸이 法務硏修院 硏究委員으로 移動하는 等 文在寅 政府와 가까웠던 ‘反(反)尹錫悅 라인’ 檢事들은 閑職으로 밀려났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檢察 人事에 對해 “國政 責任은 나 몰라라 하고 오직 檢察 共和國 政權 만들기에만 올인하는 尹錫悅 大統領의 人事에 慘澹함을 禁할 수 없다”고 날을 세웠다.



유원모 記者 onemore@donga.com
고도예 記者 yea@donga.com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社會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