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 自然免疫’ 疑問 푼다…1만명 抗體調査 이달 着手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시스 | 社會

‘코로나 自然免疫’ 疑問 푼다…1만명 抗體調査 이달 着手

入力 2022-05-17 12:19 업데이트 2022-05-17 12:19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防疫 當局이 感染을 통해 自然免疫을 얻은 國民의 規模와 流行 危險性을 確認하기 위해 이달 中 1萬名 規模의 抗體調査에 着手한다.

國立感染病硏究所는 地域·年齡·有病率 等을 考慮해 滿 5歲 以上 小兒·靑少年을 包含한 全國 17個 市·道 住民을 對象으로 分期別 1萬名씩 抗體調査를 實施한다고 17日 밝혔다.

參與 對象者는 統計的 標本抽出에 依해 選定되며 郵便을 통한 自發的 同意에 依해 參與하게 된다.

選定된 對象者에 對해서는 地域社會 醫療機關 訪問 또는 調査員의 家庭訪問에 依해 採血이 進行된다. 抗體檢査와 設問調査도 竝行한다.

抗體檢査는 採血된 血淸으로부터 코로나19 特異 抗體인 N 抗原(自然感染), S抗原(感染 및 백신 誘導 抗體)를 檢出해 感染 有無를 確認하는 式으로 이뤄진다.

李祥源 疾病管理廳 中央防疫對策本部 疫學調査分析團長은 “오미크론 流行 以後의 新種 變異바이러스 出現 및 流行에 對한 防疫 對策 및 豫防接種 政策 樹立을 위한 科學的 根據 資料를 確保하기 위한 것”이라며 對象者로 選定된 이들에게 積極的인 協助와 參與를 付託했다.

이 團長은 이날 防對本 브리핑에서 抗體調査의 目的과 關聯, “첫 番째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自然感染 比率이 어느 程度까지인가”라며 “우리가 認知하지 못한 感染을 거쳐간 사람들의 比率이 얼마인지 아는 것은 앞으로 백신 政策이나 流行 豫測에 重要한 要素가 된다”고 說明했다.

그는 이어 “두 番째로는 이런 抗體 水準이 어디까지 維持되느냐”라며 “이것은 앞으로 豫防接種 計劃이나 時期를 決定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展望했다.

政府는 抗體調査 結果를 對象別 맞춤型 防疫이나 백신接種 週期 決定 等 政策 決定의 根據로 쓸 計劃이지만, 一部 專門家들은 우리나라의 國土가 좁고 人口 移動이 많아 地域 區別이 어렵다는 點을 들며 懷疑的인 立場이다.

이 團長은 “專門家들의 指摘은 妥當한 面이 있다”면서도 “우리나라는 다른 大陸처럼 株를 區別하는 것이 아니라 人口 統計에서 選別된 標本에 對한 調査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주 큰 影響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判斷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뉴시스]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社會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