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疾病廳 “北 豫防接種 거의 없어…변이 豫想은 未知의 領域”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스1 | 社會

疾病廳 “北 豫防接種 거의 없어…변이 豫想은 未知의 領域”

入力 2022-05-17 11:41 업데이트 2022-05-17 11:42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李祥源 中央防疫對策本部 疫學調査分析團長이 疾病管理廳 브리핑室에서 코로나19 中央防疫對策本部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2.1.17/뉴스1
防疫當局이 北韓 內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백신 豫防接種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17日 밝혔다. 다만 새로운 變異 發生 可能性에 對해서는 알 수 없다는 立場이다.

李祥源 中央防疫對策本部 疫學調査分析團長은 이날 코로나19 定例 브리핑을 통해 “北韓에서 豫防接種率은 아직까지 世界保健機構(WHO)에 報告되고 있지 않지만 백신 接種者는 거의 없다는 것이 가장 推定할 수 있는 事實이 되겠다”고 말했다.

백신 接種者價 거의 없다보니 새로운 變異 可能性 또한 높다. 하지만 防疫當局은 이러한 憂慮에 對해 아직 알 수 없는 狀況이라고 答했다. 北韓과 關聯돼 確認할 수 있는 情報가 制限的이라는 理由다.

이 團長은 “變異 與否는 未知의 領域이다. 現在 오미크론 變異가 한 番도 코로나를 接觸하지 않았던 사람들에 對해서 多數로 擴散될 때 어떤 結果를 招來할지에 對한 것들은 아직은 알 수 없는 狀況이지만 여기에 對해서 關心을 가지고 注目할 必要가 있다”고 말했다.

또 防疫當局은 코로나19 백신 保管·流通을 위한 北韓의 콜드체인 與否에 對한 質問에도 正確히 評價하기는 어렵다고 答했다.

이 團長은 “社會體系라든가 防疫시스템이 좀 다르기 때문에 어떠한 評價는 어렵지만 外國이나 우리나라에 比해 相對的으로 낮게 報告된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北韓에서도 콜드체인이 있을 수 있지만 이것이 普遍的으로 使用 可能한지에 對한 것은 아직 判斷하기 어렵다”고 說明했다.

(서울=뉴스1)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社會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