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은해·조현수, 1900萬원 받아 逃避生活…助力者 2名 拘束起訴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닷컴 | 社會

이은해·조현수, 1900萬원 받아 逃避生活…助力者 2名 拘束起訴

入力 2022-05-16 14:51 업데이트 2022-05-16 15:02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溪谷 殺人’ 事件의 被疑者 이은해(왼쪽)·조현수. 뉴스1
‘溪谷 殺人’ 事件의 被疑者 이은해 氏(31)와 조현수 氏(30)가 知人인 助力者 2名에게서 1900萬 원을 받아 4個月間 逃避 生活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16日 仁川地檢 刑事2部(김창수 部長檢事)는 犯人逃避 嫌疑로 李 氏 等의 知人인 A 氏(32)와 B 氏(31)를 拘束起訴 했다고 밝혔다.

A 氏와 B 氏는 지난해 12月 不拘束 狀態에서 檢察 調査를 받던 中 潛跡한 李 氏와 曺 氏의 逃避를 4個月 동안 도운 嫌疑를 받고 있다.

檢察에 따르면 같은 달 13日 李 氏와 曺 氏는 檢察 1次 召喚 調査를 마친 뒤 A 氏의 집에 다 같이 모여 逃避 計劃을 함께 세운 것으로 調査됐다.

以後 李 氏와 曺 氏로부터 生活資金과 隱身處 提供을 付託받고 A 氏는 資金을 調達했으며, B 氏는 A 氏에게 건네받은 資金으로 李 氏와 曺 氏 代身 京畿 高陽市 삼송驛 隣近에 있는 오피스텔 賃貸借 契約을 締結해 逃避를 도운 것으로 드러났다.

檢察은 李 氏와 조 氏가 生活資金과 오피스텔 月貰를 合쳐 逃避 資金으로 1900萬 원을 A 氏 等으로부터 받은 것으로 判斷했다.

檢察은 李 氏와 曺 氏의 逃避 生活을 도운 또 다른 助力者 2名도 立件해 搜査 中이다.

앞서 李 氏는 內緣男인 曺 氏와 함께 2019年 6月 30日 午後 8時 24分頃 京畿 加平郡 龍沼溪谷에서 男便 尹某 氏(死亡 當時 39歲)를 殺害한 嫌疑 等으로 拘束起訴 됐다.

檢察은 두 사람이 水泳할 줄 모르는 尹 氏에게 4m 높이의 바위에서 3m 깊이의 溪谷물로 救助裝備 없이 뛰어들게 해 殺害한 것으로 判斷했다. 또한 李 氏와 조 氏가 殺人을 計劃, 實行에 옮기고 甚至於 ‘가스라이팅’을 통해 尹 氏를 死亡에 이르게 했다고 判斷해 ‘作爲에 依한 殺人罪’를 適用해 起訴했다.

이들은 같은 해 2月과 5月에도 복魚 피 等을 섞은 飮食을 먹이거나 낚시터 물에 빠뜨려 尹 氏를 殺害하려 한 嫌疑를 받는다.

李 氏와 曺 氏는 檢察의 2次 調査를 앞두고 潛跡한 뒤 4個月 만인 지난달 16日 삼송驛 隣近 한 오피스텔에서 警察에 檢擧됐다.

檢察은 이날 李 氏와 曺 氏에게 犯人逃避 敎唆 嫌疑를 追加했다.

이혜원 東亞닷컴 記者 hyewon@donga.com
오늘의 推薦映像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社會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