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法院 ‘告發使嗾’ 提報者 조성은 公益申告者 認定 取消 訴訟 却下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스1 | 社會

法院 ‘告發使嗾’ 提報者 조성은 公益申告者 認定 取消 訴訟 却下

入力 2022-05-12 14:18 업데이트 2022-05-12 14:18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告發 使嗾’ 疑惑 最初 提報者 조성은氏(資料寫眞) 2021.11.11/뉴스1
‘告發使嗾’ 疑惑 提報者인 조성은氏의 公益申告者 地位認定 處分을 取消해달라는 訴訟이 提起됐지만 法院이 받아들이지 않았다.

서울行政法院 行政13部(部長判事 박정대)는 12日 庶民民生對策委員會價 國民權益委員會를 相對로 “曺氏의 腐敗·公益申告者 地位 認定處分을 取消하라”며 提起한 訴訟에서 閣下 判決했다.

刻하란 訴訟의 要件을 제대로 갖추지 않으면 本案을 判斷하지 않고 裁判 節次를 끝내는 것을 말한다.

庶民民生對策위는 앞서 지난해 10月 告發使嗾 疑惑의 提報者인 조성은氏의 公益申告者 地位認定 處分을 取消해달라며 訴訟을 提起했다.

이 團體는 조氏가 大選을 앞두고 當時 野黨 有力 大選候補였던 尹錫悅 大統領에게 政治的 打擊을 입힐 否定한 目的으로 申告한 것으로 보인다며 公益申告者로 認定돼선 안된다고 主張했다.

조氏는 尹錫悅 檢察總長 時節 檢察이 2020年 4月 21代 總選을 앞두고 野黨을 통해 汎與圈 政治人 等에 對한 告發을 使嗾했다는 告發使嗾 疑惑을 지난해 9月 權益委員會에 申告했다.

權益위는 같은 해 10月 조氏가 法律上 規定 要件을 갖췄다고 보고 腐敗·公益申告者 地位를 認定했다. 또 조氏의 申告者 保護措置 申請에 따라 管轄 警察에 身邊保護措置를 要請했다.

(서울=뉴스1)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社會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