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選擧法 違反’ 李相稷 有罪 確定…國會議員職 喪失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닷컴 | 社會

‘選擧法 違反’ 李相稷 有罪 確定…國會議員職 喪失

入力 2022-05-12 10:28 업데이트 2022-05-12 12:44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公職選擧法 違反 嫌疑로 起訴된 無所屬 李相稷 議員이 懲役刑 確定判決을 받고 議員職을 喪失했다.

大法院2部(主審 千大燁 大法官)는 12日 公職選擧法 違反 嫌疑로 起訴된 李 議員에 對해 懲役 1年 4個月 執行猶豫 2年을 宣告한 原審을 確定했다. 選擧法 違反 嫌疑로 罰金 100萬 원 以上의 刑이 確定되면 當選이 無效되는 規定에 따라 이 議員은 議員職을 喪失하게 됐다.

李 議員은 2020年 第21代 總選 當時 黨內競選 過程에서 權利黨員 等에게 一般市民인 것처럼 거짓 應答해 투표하도록 勸誘·誘導하는 文字메시지를 發送한 嫌疑를 받는다.

中小벤처企業振興公團 理事長이었던 2019年에는 3回에 걸쳐 2646萬 원 相當의 傳統酒와 冊子를 選擧區民 378名에게 提供한 嫌疑도 있다.

李 議員은 2020年 1月 인터넷 放送에 出演해 第20代 總選 當時 黨內競選 脫落 經緯에 對한 虛僞 發言을 하고 選擧 公報物 ‘候補者 情報 公開 資料 前科記錄 소명란’에 虛僞 事實을 記載한 嫌疑로 起訴됐다.

이 밖에도 같은 해 2月에는 宗敎施設에서 支持를 呼訴하고 名銜을 배부한 것으로 調査됐다.

이스타航空 創業主인 李 議員은 이番 裁判과 別途의 經營非理 嫌疑로 1審에서 懲役 6年을 宣告받고 法廷 拘束된 바 있다.
조유경 東亞닷컴 記者 polaris27@donga.com
오늘의 推薦映像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社會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