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서원·정유라 母女 本格 訴訟戰…雰圍氣 反轉 노리나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시스 | 社會

최서원·정유라 母女 本格 訴訟戰…雰圍氣 反轉 노리나

入力 2022-05-12 09:48 업데이트 2022-05-12 09:49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最近 ‘國政壟斷’의 核心 人物 최서원氏가 태블릿PC 造作을 主張하는 訴訟을 연달아 提起하고 있다. 崔氏 딸 정유라氏도 유튜브 放送 等에 出演해 抑鬱함을 吐露하기도 하면서, 保守政權의 誕生에 발맞춰 名譽回復을 試圖하는 것 아니냐는 分析이 나온다.

12日 法曹界에 따르면 崔氏는 2代의 태블릿PC를 他人에게 返還해서는 안 된다는 假處分을 申請하고 지난 2月 法院에서 引用받았다. 태블릿PC를 돌려달라는 本案 訴訟도 提起했고, 最近에는 박영수 特別檢事팀을 相對로 2億원의 損害賠償 訴訟도 提起했다.

國政壟斷 事件의 主要 證據 中에는 JTBC家 任意提出韓 태블릿PC와 장시호氏가 任意提出韓 태블릿PC가 있다. JTBC 提出 태블릿PC家 가장 잘 알려진 主要 證據이다.

崔氏 訴訟의 背景에는 ‘테블里PC家 造作됐다’는 前提가 있다. 그렇기에 崔氏는 태블릿PC를 操作되지 않은 狀態로 自身에게 返還해야 한다고 主張한 것이다. 法院은 本案 宣告 前까지 태블릿PC를 維持하고, 他人에게 返還하지 말라고 決定한 狀態다.

또 特檢을 相對로 낸 訴訟은 ‘特檢팀이 張氏 提出 태블릿PC의 잠금 패턴이 崔氏 携帶電話의 것과 同一한 ’L‘자 模樣이라고 밝혔지만, 崔氏는 携帶電話를 押收당한 적이 없으므로 이는 虛僞事實 流布’라는 趣旨다.

崔氏 딸 정유라氏도 지난 4日 曺國 前 法務部 長官, 金於俊氏 等을 名譽毁損 嫌疑로 告訴하기도 했다. 지난달 27日에는 “메달을 ‘날로’ 딴 게 아니라고, 4人 中 3人 成績 合算에 3等이었고, 三星 말을 빌려탄 게 아닌 個人馬匹”이라고 主張했다.
最近 崔氏와 鄭氏의 活動이 活潑해진 것은 ‘촛불政權’으로 불린 文在寅 政府의 任期가 끝나는 것과 關聯이 있다는 分析이 나온다.

特히 尹 大統領 就任式에 朴槿惠 前 大統領이 參席한 것, 지난달 12日 尹 大統領이 朴 前 大統領을 豫防한 것 等이 事實上 保守結集의 信號彈이라는 解釋이 나오면서 和解 무드로 읽힌다는 視角도 있다.

다만 一角에 親朴 支持層 사이에선 如前히 尹 大統領에 對한 反感이 남았다는 評價도 나온다. 변희재 미디어워치 顧問은 지난 10日 訴訟提起 後 “태블릿__3 調査한 特檢4팀에 몸담았던 尹 大統領과 한동훈 法務部長官 候補者에게도 法的 責任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뉴시스]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社會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