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듀테크 先導 企業 天才敎育… AI敎育 이끈다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日報 | 社會

에듀테크 先導 企業 天才敎育… AI敎育 이끈다

入力 2022-04-28 03:00 업데이트 2022-04-28 03:00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天才敎育은 國內 에듀테크産業 發展을 위해 2015年 ‘에듀테크센터’(寫眞)를 設立하며 敎育 業界 最初로 에듀테크를 敎育市場에 導入했다. 敎育 分野에 特化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運營하고 있으며 事務 空間 提供, 事業 멘토링, 共同 事業 開發 等 다양한 活動을 통해 스타트業과 天才敎育의 同伴 成長을 促進하고 있다. ‘AI센터’를 設立해 敎育用 AI 엔진 제니아(geniA)를 開發하고 에듀테크 콘텐츠 및 디지털 콘텐츠에 活用하고 있다.

天才敎育은 定期的으로 入住 業體를 選定해 支援하고 있다. 入住 企業에는 1年 單位로 事務空間을 無償으로 貸與하고 最大 2年까지 延長 可能하며 蓄積된 노하우를 담은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을 提供한다. 스타트업 初期 運營上의 어려움을 克服하기 위한 다양한 敎育 프로그램을 支援하고, 天才敎育 職員 및 다른 스타트業들과 같은 建物에서 자유롭게 交流하며 事業을 위한 協力을 圖謀할 수 있다.

入住 스타트업 中 하나인 클래스큐브는 天才敎育 系列社 解法에듀와 協業을 통해 問題銀行 檢索엔진 技術을 活用한 人工知能 基盤 數學 플랫폼 ‘닥터매쓰(Dr.Math)’를 2018年에 론칭했다.

AI敎育의 中樞, AI센터


天才敎育은 AI센터를 設立하며 IT 組織을 더욱 强化했다. AI센터는 旣存보다 더 體系的으로 硏究, 開發, 商品化를 進行하기 위한 目的으로 設立됐다. 敎育部의 AI敎育의 現場普及 推進 等 AI敎育에 對한 需要는 갈수록 擴大될 展望이다.

現在 天才敎育은 빅데이터 分析, 自然語 處理, 認識(OCR, 筆記體, 數式, 이미지 等), 머신러닝(딥러닝 包含), AI數學, 學習分析 關聯 6가지 分野를 未來敎育技術의 基盤으로 삼고 40餘 年間 天才敎育이 蓄積한 學習 데이터와 敎育敎材 製作 技術을 尖端技術에 椄木하고 있다.

現在 敎育콘텐츠는 AI, VR 技術 等을 活用해 利用者와 相互作用할 수 있는 形態로 發展하고 있다. 短時間에 利用者가 沒入할 수 있도록 製作된 實感型 콘텐츠는 未來 敎育 方式을 가장 잘 具現한 形態라고 할 수 있다.

또한 天才敎育이 外國人 및 多文化 家庭을 위해 開發 中인 ‘韓國文化 敎育 플랫폼’인 ‘코버스(Koverse·假稱)’를 2022年 商用化할 豫定이다. 2020年 메타버스 基盤의 韓國 文化 敎育 플랫폼인 ‘코버스(Koverse)’를 企劃했다. 特히 天才敎育의 이 같은 試圖는 韓國文化 敎育用 콘텐츠가 中心이 되는 메타버스 플랫폼이 全無했던 敎育業界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期待된다.

公敎育 에듀테크 導入에도 積極 投資


天才敎育은 學校 現場에서 學生들을 指導하는 敎師들을 위해 맞춤型 敎授 學習 支援 서비스 ‘T셀파’도 2011年부터 無料로 서비스하고 있다. ‘T셀파’는 硏究開發費에만 250億 원假量 投資되었으며 멀티미디어 資料 等 콘텐츠 製作 費用에만 年間 約 25億원을 投資하고 있다. ‘T셀파’는 敎師 認證 節次를 거쳐야만 利用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初中高 18萬 名 以上의 敎師들이 利用하고 있다.

2022年 天才敎育은 그룹 內 흩어져 있는 厖大한 問項 DB를 統合해 디지털 事業의 根幹을 만들 ‘問項 統合 플랫폼’을 構築하고, 디지털 學習 時代와 變化되는 學習 環境에 最適化된 敎師用 敎授學習 支援 플랫폼 ‘T셀파의 高度化’ 作業을 進行해 雙方向 學習支援시스템(LMS)을 可能하게 만들고자 한다. 또한 종이 參考書를 디지털化해 自動 採點, 學習 分析 等의 機能을 提供하는 ‘디지털 參考書’ 事業과 1人 1탭(태블릿 PC)으로 디지털 學習을 進行하는 ‘스마트 러닝 學院 프랜차이즈’ 事業의 론칭을 目標로 하고 있다.

天才敎育 IT 事業은 中長期的으로 獨自的인 技術 確保를 위한 各種 AI 技術 開發, 40餘 年 業曆의 天才敎育이 保有한 빅 데이터를 活用한 良質의 AI 敎育 開發을 目標로 하고 있다. 스마트 學習 브랜드 ‘밀크티’를 업그레이드한 ‘밀크티 2.0’과 學校에서 進行되는 各種 試驗 問項과 類似한 問題를 提供하는 ‘類似 問題 서비스’를 構築 中이다. 一部 要素만 適用한 메타버스가 아닌 모든 메타버스와 敎育 環境의 要素를 穩全히 反映한 메타버스 敎育 環境 構築, 쉽고 便利하며 재밌는 디지털 敎育 環境 構築에 힘쓰고 있다.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社會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