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答案 流出’ 淑明女高 雙둥이, 2審도 有罪… 懲役 1年에 ‘執猶’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日報 | 社會

‘答案 流出’ 淑明女高 雙둥이, 2審도 有罪… 懲役 1年에 ‘執猶’

入力 2022-01-22 03:00 업데이트 2022-01-22 03:00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淑明女高 敎務部長인 아버지가 流出한 答案을 보고 內申 試驗을 치른 雙둥이 姊妹가 1審에 이어 抗訴審에서도 懲役刑의 執行猶豫 判決을 받았다.

서울중앙지법 刑事抗訴5-3部(部長判事 이관형)는 21日 學校의 成績 評價 業務를 妨害한 嫌疑로 起訴된 淑明女高 前 敎務部長 玄某 氏의 두 雙둥이 딸(21)에게 懲役 1年 6個月에 執行猶豫 3年을 宣告한 1審을 破棄하고 懲役 1年에 執行猶豫 3年을 宣告했다.

裁判部는 1審과 마찬가지로 姊妹의 嫌疑를 有罪로 判斷했다. 裁判部는 “(被告人들은) 正常的인 方法으로 成跡을 올리기 위해 努力한 學生들에게 直接的 被害를 줬다”며 “公敎育에 對한 社會 一般의 信賴를 深刻하게 毁損했는데도 如前히 實力으로 이룬 成績이라며 全혀 잘못을 뉘우치지 않고 있다”고 指摘했다. 하지만 裁判部는 雙둥이 姊妹를 業務妨害의 共犯으로 본 1審 判決에 法理的으로 問題가 있었다며 刑量을 6個月 낮췄다.


신희철 記者 hcshin@donga.com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社會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