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來日 날씨] 낮부터 氣溫 올라 추위 주춤…忠淸圈 밤에 비·눈 可能性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스1 | 社會

[來日 날씨] 낮부터 氣溫 올라 추위 주춤…忠淸圈 밤에 비·눈 可能性

入力 2022-01-21 18:04 업데이트 2022-01-21 18:05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午後부터 平年 水準의 氣溫을 回復한 21日 서울 南山에서 市民들이 겉옷을 든 채 散策하고 있다. 2022.1.21/뉴스1 ⓒ News1
土曜日인 22日 낮부터 平年보다 높은 氣溫 分布를 보이며 추위가 누그러질 展望이다.

氣象廳은 이날 全國이 東海上에 位置한 高氣壓의 가장자리에 들고 밤부터 濟州島 南쪽 海上을 지나는 低氣壓의 影響을 차차 받는다고 豫報했다.

中部地方은 구름이 많다가 午後부터 次次 흐려지고 南部地方과 濟州島는 大體로 흐릴 것으로 豫想된다.

아침氣溫은 平年과 비슷하지만 낮부터 平年보다 氣溫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寒波特報가 發效 中인 京畿 北部와 講院 內陸·山地는 아침氣溫이 -10度 以下로 떨어지겠다.

內陸의 日較差가 15度 以上으로 매우 커 急激한 氣溫 變化에 對備해야 한다.

아침 最低氣溫은 -12~3度, 낮 最高氣溫은 3~12度로 豫想된다.

主要 都市 아침 最低氣溫은 Δ서울 -5度 Δ仁川 -4度 Δ春川 -10度 Δ江陵 -1度 Δ大田 -4度 Δ全州 -2度 Δ光州 0度 Δ大邱 -3度 Δ釜山 3度 Δ濟州 6度다.

낮 最高氣溫은 Δ서울 5度 Δ仁川 3度 Δ春川 4度 Δ江陵 8度 Δ大田 7度 Δ全州 8度 Δ光州 10度 Δ大邱 10度 Δ釜山 12度 Δ濟州 13度다.

微細먼지 濃度는 首都圈·忠淸圈·全北·大邱는 ‘나쁨’, 그 밖의 圈域은 ‘좋음’에서 ‘普通’으로 豫想된다.

밤부터 忠淸圈과 全羅卷 內陸, 輕傷 西部 內陸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내릴 것으로 豫想된다. 이 地域은 氣溫이 零下로 떨어지면서 道路 살얼음이 생길 수 있어 交通安全에 注意해야 한다.

(서울=뉴스1)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社會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