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小商工人에 1兆 規模 ‘4無 安心金融’ 支援”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日報 | 社會

“小商工人에 1兆 規模 ‘4無 安心金融’ 支援”

入力 2022-01-20 03:00 업데이트 2022-01-20 03:00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서울市가 貸出利子-保證料 負擔… 無擔保로 종이書類 없이 進行
限度 審査받으면 最大 1億 貸出… 오늘부터 앱-방문신청 1次 接受
서울市가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이 길어지면서 貸出金利 引上 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小商工人들을 위해 1兆 원 規模의 ‘4無(無) 安心金融’을 支援한다고 19日 밝혔다.

‘貸出利子’와 ‘保證料’는 서울市가 負擔하고 서울信用保證財團 保證書를 活用해 ‘無擔保’로, 簡便한 申請을 위해 ‘종이書類’ 없이 進行된다. 吳世勳 서울市長의 公約으로 지난해 5個月 만에 2兆 원 全額이 消盡돼 11月 3000億 원을 追加 供給했을 만큼 큰 呼應을 얻었다.

限度 審査 없이 業體當 最大 2000萬 원, 限度 審査를 받으면 最大 1億 원까지 貸出을 받을 수 있다. 1年은 無利子이며 2年 次부터는 서울市가 0.8%의 金利를 保全한다. 1年 据置期間을 거쳐 4年間 均分 償還하면 된다.

△個人信用評點이 595點 以上인 서울의 中小企業 및 小商工人 代表者를 위한 一般 安心金融 9000億 원 △信用評點이 839點 以下인 中·低信用者를 위한 1000億 원으로 構成된다. 最近 1年 內에 서울信用保證財團을 통해 保證을 利用한 業體는 一般金融 支援 對象에서 빠진다. 遊興業·賭博·享樂·投機 等 融資支援 制限業種度 除外된다.

銀行圈 貸出 死角地帶에 있던 中·低信用 金融者를 위한 支援 限度는 業體當 最大 2000萬 원이다. 나머지 支援 條件은 一般 對象者와 같다. 貸出制限 審査 基準을 一部 緩和한다.

1次 接受는 20日부터 始作되며 서울信用保證財團 홈페이지 또는 新韓銀行 ‘宸翰 쏠 비즈(SOL BIZ)’, 하나銀行 ‘하나원큐 企業’ 모바일 앱에서 申請하면 된다. 서울信用保證財團 홈페이지나 顧客센터를 통해 相談 申請을 하면 訪問 申請할 수도 있다. 올해는 保證審査 期間을 줄이기 위해 20日부터 500億 원을 1次 供給하고, 消盡되면 2次 供給 日程을 追加 公知한다.



이청아 記者 clearlee@donga.com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社會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