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沐浴湯 瑕疵補修 제때했어도…” 실버타운 老人 66名 集團感染 ‘憤痛’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스1 | 社會

“沐浴湯 瑕疵補修 제때했어도…” 실버타운 老人 66名 集團感染 ‘憤痛’

入力 2021-12-04 17:38 업데이트 2021-12-04 17:38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코로나19 新規 確診者가 5266名 發生한 지난 2日 午前 서울의 한 아파트에 送波區廳 코로나19 在宅治療 專擔팀 職員이 가져온 健康管理키트가 門앞에 놓여 있다. 確診者가 늘면서 新規 在宅 治療者가 처음으로 1000名을 넘어섰다. 2021.12.2/뉴스1 ⓒ News1
“80代 홀몸老人이 혼자서 집에 갇혀 제대로 먹지도 못하고 略圖 없이 끙끙 앓다가 6日 만에 一山의 病院으로 移送됐어요.”

京畿 용인시 器興區의 老人福祉住宅에서 지난 열흘間 코로나19 集團感染이 發生했다.

4日 住民에 따르면 지난달 22日부터 最近까지 66名 以上의 確診者가 나온 것으로 確認됐다.

이 分讓型 福祉住宅은 60歲 以上에게만 分讓했으며 約 2235名의 老人들이 居住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確診者가 續出하는데도 ‘治療所 配定의 어려움, 病床 不足’으로 인해 相當數 確診者들이 自宅에서 待機해야만 했다고 한다.

確診된 狀態로 在宅治療 中이라는 權某氏(66)는 “80歲 以上 高危險群 確診者 한분은 6日 동안 집에서 待機했는데 食糧이 不足해 症狀이 惡化됐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렇게 集團感染이 터진 理由에 對해 權氏는 “A管理運營社가 제때 沐浴湯 瑕疵補修를 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主張했다.

權氏는 “瑕疵가 워낙 많은 住宅인데 2團地 沐浴湯 瑕疵補修를 數 年間 미루다가 지난 9月 住民 數百餘名이 A社를 相對로 瑕疵補修 請求訴訟을 提起하니까 11月1日부터 瑕疵補修를 始作했다”고 밝혔다.

20餘名 以上 受容할 수 있는 2團地 沐浴湯을 瑕疵補修瑕疵, 5~6名만 受容할 수 있는 1團地 沐浴湯으로 1~2團地 住民들이 몰렸다.

지난달 末께부터 確診者가 發生한 以後 이 沐浴湯을 利用한 住民은 228名인 것으로 把握됐고, 二重 多數가 確診됐다. 住民들은 沐浴湯을 통해 集團感染으로 擴散됐다고 보고 있다.

住民들은 “이番 集團感染은 不實施工에 따른 瑕疵, 늑장瑕疵補修로 인해 工巧롭게도 擴散勢와 맞물리면서 被害規模가 커졌다”면서 “나라 全體的으로 病室과 治療所가 不足해 여기 老人들은 제때 治療도 못받고 約 1000名의 居住 老人들이 自宅隔離돼 不安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
(龍仁=뉴스1)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社會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