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미크론, 呼吸困難 없다…델타 症狀과 가장 큰 差異點”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스1 | 社會

“오미크론, 呼吸困難 없다…델타 症狀과 가장 큰 差異點”

入力 2021-12-04 15:15 업데이트 2021-12-04 15:15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 News1
코로나19 새 변이주 ‘오미크론’이 가장 크게 擴散하고 있는 것으로 推定되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한 醫師는 “델타 變異의 境遇와 對比되는 오미크론 感染者의 가장 큰 症狀 差異는 呼吸 困難에 빠지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다.

남아공 行政 首都 프리토리아 近郊에서 코로나19 患者들을 진료해온 醫師 毛細歲 匏蛾네는 3日(現地時間) 日本 公營放送 NHK와의 인터뷰에서 “以前 델타 變異 感染者와 最近 오미크론 感染者는 症狀이 많이 다르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오미크론 感染者 또는 感染 推定 患者들의 症狀 發現에 對해 “頭痛과 眩氣症, 食慾 減退, 體力 低下, 기침 等의 症狀을 呼訴하고 있다”면서도 “入院 治療를 받을 必要는 없다”고 說明했다.

앞서 남아공은 지난달 25日 前後로 自國의 確診 事例를 통해 오미크론의 存在를 처음으로 世上에 公開했다.

南아共 保健當局에 따르면 지난 9月만 해도 코로나19 確診者의 샘플을 調査하면 91%가 델타 變異 感染이었던 反面, 지난달 實施한 샘플 調査에서는 74%에서 오미크론이 檢出됐다. 公式 發表된 오미크론 確診者는 217名 程度지만, 이미 現地에서 오미크론이 優勢種이 됐을 수 있다는 意味다.

아울러 이 醫師는 “지난週 診察한 오미크론 感染者 中 몇 名은 이미 백신 接種을 完全히 마쳤다”며 “이른바 ‘突破感染’이 일어났을 可能性이 있다”고 말했다.

다만 그는 “感染者들의 症狀이 가벼운 것으로 보아, 백신이 오미크론에 對해서도 重症化를 막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다”는 見解를 나타냈다고 NHK는 傳했다.

現在까지 오미크론과 關聯해 Δ傳染力 Δ免疫 回避 可能性 Δ重症 惹起 與否는 明確히 밝혀진 바 없다. 世界保健機構(WHO)는 關聯 硏究를 進行 中으로, 早晩間 結果를 發表한다는 計劃이다.

(서울=뉴스1)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社會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