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大統領, 韓-濠洲 頂上會談…對中關係 設定 論議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시스 | 政治

尹大統領, 韓-濠洲 頂上會談…對中關係 設定 論議

入力 2022-06-28 17:42 업데이트 2022-06-28 17:42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尹錫悅 大統領은 29~30日(現地時刻)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나토(NATO 北大西洋條約機構) 頂上會議 參席을 契機로 한 公式 日程을 16個로 確定했다.

當初 14個로 豫想됐으나 더 追加됐다. 첫 日程으로 定해졌던 28日 韓-핀란드 頂上會談은 取消됐고 한-濠洲 頂上會談으로 變更됐다.

大統領室 關係者는 “尹 大統領 公式 첫 日程으로 오늘 午後 3時 50分에 한-濠洲 頂上會談이 豫定돼 있다. 이어 午後 6時에는 나토 事務總長과의 面談, 8時 30分에는 스페인 國王 內外가 主催하는 갈라晩餐이 열린다”며 “來日은 한 네덜란드 頂上會談, 스페인 國王과 頂上會談, 폴란드 頂上會談, 韓美日 頂上會談, 亞太 파트너國 4個國과 나토 事務總長間 記念撮影 等이 있다”고 日程을 傳했다.

이어 “現地에서 日程이 조금더 追加가 됐다. 10個 兩者會談과 韓美日 3國 會談, 스페인 經濟인 午餐 等 總 16個 公式日程을 確定했다”며 “4個 啞胎 協力局과의 (韓國, 日本, 濠洲, 뉴질랜드)頂上會談도 追加로 할 수 있는 餘地도 있다”고 밝혔다.

이 關係者는 한-濠洲 頂上會談 追加 確定과 關聯해 “濠洲 總理가 지난달에 勞動黨 執權으로 就任한지 얼마 안돼 5月 就任한 尹 大統領과 共通點이 있다”며 “韓-濠洲 修交 61周年을 맞아 兩國의 包括的 戰略 同伴 關係 發展 方案에 對해 論議할 豫定”이라고 했다.

이어 “啞胎地域 平和와 繁榮에 寄與하기 위해 韓國과 濠洲도 印度太平洋 政策을 樹立 中으로, 兩國이 中國과의 關係를 어떻게 設定할지, 敵對的 關係를 止揚하면서 中國을 包含한 域內 主要 國家와 利益에 基盤한 未來志向的 協力 關係를 構築할지에 對해 兩 頂上의 생각을 共有할 計劃”이라고 傳했다.

그러면서 “北韓 問題도 論議하면서 北韓의 挑發에 對한 團合된 對應을 約束할 豫定이며 濠洲 總理가 關心을 갖는 人權과 勞動 分野에 對한 이야기도 나눌 것으로 豫想한다”고 했다.

또 濠洲가 世界엑스포 開催 投票權을 가진 會員國은 아니지만 濠洲가 投票權 11個國에 對해 影響力이 큰 國家인 만큼 濠洲에 世界博覽會 誘致를 當付할 수 있다고 이 關係者는 傳했다.

韓-핀란드 頂上會談 取消 理由에 對해선 “핀란드는 나토會員國 加入을 申請했는데 滿場一致가 돼야 加入이 可能하다. 그런데 터키가 反對하고 있어 이를 談判지어야 할 切迫한 狀況으로 안다”고 說明했다.

이 關係者는 ‘한일호뉴 4者會談 可能性이 낮아진 건 日本때문인가’는 質問에는 “日本은 格式을 갖춰 制度化하는 形式으로 會談을 始作하고 싶어하는 것 같다”며 “日本 國文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意圖도 있지 않나 싶은데 韓國은 자유롭게 만나 생각을 傳하고 앞으로 具體化하기를 願했는데 會談 主題의 本質이 아니기 때문”이라고 答했다.

[마드리드=뉴시스]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