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民主 西海 公務員 TF 첫 會議…“政治攻勢 積極 對應”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시스 | 政治

民主 西海 公務員 TF 첫 會議…“政治攻勢 積極 對應”

入力 2022-06-28 14:57 업데이트 2022-06-28 14:58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더불어民主黨은 28日 文在寅 政府 時節 西海上 被擊 公務員 ‘越北’ 發表에 對한 與圈의 疑惑 提起와 關聯, 태스크포스(TF)를 出帆시키며 맞對應에 나섰다.

민주당은 이날 午後 國會 議員會館에서 ‘西海 公務員 死亡事件 TF’ 첫 會議를 열고 對應 方案에 對해 論議했다. TF는 韓美聯合司 副司令官 出身 金炳周 議員을 團長으로 國防委 前半期 幹事인 奇東旻 議員을 비롯해 金炳基, 金敏基, 黃熙, 尹建永, 윤재갑, 李庸瑄 議員에 不승찬 前 國防部 代辯人으로 構成됐다.

金炳周 TF團長은 “國民의힘이 TF를 만들어 政爭으로 몰고 가고 있어 忍耐하는 것도 限界가 돼서 黨에서 TF를 만들게 됐다”면서 “文在寅 政府를 欠집내기 위한 越北 造作 프레임에 對應하기 위해 이番 TF를 發足하고, 活動을 始作하게 됐다”고 밝혔다.

金 團長은 ‘越北 推定’ 發表가 尹錫悅 政府에서 뒤집힌 데 對해 “明白한 政治攻勢에 不過하며, 國民의힘과 尹錫悅 政府의 前 政權 조이기가 無分別하게 始作된 것”이라며 “就任한 지 한 달을 갓 넘긴 只今 尹錫悅 政府는 民生보다 오로지 政爭을 目的으로 한 政治報復부터 試圖하고 있다”고 主張했다.

이어 “無分別한 軍事 情報 公開로 安保 害惡을 最少化하고, 이番 事案의 核心은 越北 如夫人 만큼 尹錫悅 政府 內에서 公開可能한 資料를 公開하도록 持續的으로 促求하겠다”며 “正確한 事實과 팩트에는 눈을 가린 채, 보고 싶은 것만 보고 읽고 싶은 것만 읽는 取捨選擇的인 國民의힘의 態度와 말장난 政治攻勢에 積極的으로 對應하겠다”고 별렀다.

事件 當時 國防委 與黨 幹事였던 黃熙 議員도 “똑같은 SI(特殊 取扱 情報) 諜報 資産인데 屍身 燒却 같은 건 徹底히 믿고 越北 情況은 안 믿고, 어떤 건 믿고 어떤 건 안 믿는 根據가 뭔지 말도 없다”며 “도무지 앞뒤가 안 맞고 理解가 안 되고, 이걸 意圖하는 目的이 뭔지도 理解가 難望한 狀況”이라고 거들었다.

不승찬 前 國防部 代辯人은 “어떻게 2年 前에 한 情報 判斷이 다시 2年 만에 바뀔 수 있느냐”며 “最近 事態를 보면 軍服을 입었던 사람으로서, 10餘年間 情報 分析을 했던 사람으로서 이렇게 軍이 휘둘릴 수 있나 참 안타깝다”고 했다.

이날 會議에는 신범철 國防部 次官, 강호필 合參 作戰部長, 서승진 海警 次長 等 政府 側 關係者들도 參席했다.

[서울=뉴시스]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