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公務員 越北’ 論難에 尹建永 “좋다 ‘SI’ 까자…公開 따른 모든 責任 尹에게”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스1 | 政治

‘公務員 越北’ 論難에 尹建永 “좋다 ‘SI’ 까자…公開 따른 모든 責任 尹에게”

入力 2022-06-28 14:44 업데이트 2022-06-28 14:44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美軍의 對北 諜報 蒐集 資産 中 하나인 美 陸軍의 RC-12X 航空機. RC-12X는 시긴트(信號監聽情報·SIGINT) 蒐集해 作戰 部隊에 標的 情報를 實時間으로 提供, 作戰 成功 確率을 높이는 任務를 맡고 있다. ⓒ News1
尹建永 더불어民主黨 議員은 與圈이 海洋水産部 公務員 李某氏 ‘脫北’ 論難과 關聯해 文在寅 前 大統領에게까지 射程圈에 놓자 君의 SI(Special Intelligence· 特級 機密諜報)資料를 公開, 論難에 終止符를 찍자며 逆攻에 나섰다.

文在寅 前 大統領의 腹心으로 불렸던 尹 議員은 28日 SNS를 통해 “國益을 考慮해서 SI 情報는 公開해서는 안 된다는 立場이었다”고 强調한 뒤 “(그런데) 國民의힘은 不純한 意圖를 가지고 이 事案을 政略的으로 對하고 있다”고 指摘했다.

國民의힘이 ‘靑瓦臺가 越北으로 事件을 몰아 갔다’며 國會特委 構成, 靑瓦臺 下達 公文 公開 等 민주당을 巧妙히 壓迫 中이라는 것이다.

尹 議員은 이를 “眞實 糾明에 關心 있는 게 아니라 政治的인 意圖를 가지고 欠집 내기 하고 있는 것”이라고 規定하면서 “이런 狀況에서는 道理 없다. 이제 (軍의 SI資料를) 公開하자”고 正面으로 받아쳤다.

이어 “이 事件을 일으킨 분이 責任 져야 한다”며 “그 公開에 對한 모든 責任은 尹錫悅 大統領이 全部 질 것”을 要求했다.

SI資料는 君의 機密 中 機密이다. SI資料가 公開되면 無線 監聽 通路, 分析 方式은 勿論이고 極히 敏感한 휴먼트(북한내 人的 諜報 經路)까지 露出될 憂慮가 있다.

여기에 SI資料 蒐集을 위해 美國側 資産도 動員되기에 資料 公開는 美軍의 同意도 있어야 하는 等 極히 까다롭다.

尹 議員 提案은 이런 모든 負擔을 尹錫悅 政府, 國民의힘이 진다면 ‘公開해 잘 잘못을 가려 보자’는 것이지만 成事 可能性이 極히 稀薄하다.

尹 議員 意圖는 ‘SI’라는 판도라 箱子를 열수 없다는 點을 잘 알고 있는 國民의힘이 이를 逆利用해, 不當한 攻勢를 펼치고 있다는 點을 浮刻시키려는 것으로 보인다.


(서울=뉴스1)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