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民主, 議長團 單獨 選出하나…7月 臨時國會 召集要求書 提出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닷컴 | 政治

民主, 議長團 單獨 選出하나…7月 臨時國會 召集要求書 提出

入力 2022-06-28 14:42 업데이트 2022-06-29 16:07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박홍근 더불어民主黨 院內代表가 28日 서울 汝矣島 國會에서 열린 院內大核會議에서 發言하고 있다. 寫眞共同取材團
與野의 國會 院 構成 協商이 霧散됐던 가운데 더불어民主黨이 7月 臨時國會 召集 要求書를 國會 事務處에 提出하면서 事實上 院 構成 强行 手順에 들어갔다.

오영환 民主黨 院內代辯人은 28日 國會 醫事課에 7月 臨時國會 召集要求書를 提出하면서 “7月 1日 午後 2時부터 언제든 본 會議는 열릴 수 있다”면서도 “그前까지 與黨과의 國會 正常化를 위한 協商을 끝까지 抛棄하지 않고 마지막까지 說得하기 위해 協商의 끈을 놓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法制司法委員長을 包含한 院 構成 協商의 空轉에 따른 立法 空白을 더는 傍觀할 수 없다”라며 强行 手順에 對한 背景을 밝혔다. 민주당은 이달 末까지 與黨인 國民의힘과의 協商이 進展이 보이지 않을 時 7月에 本 會議를 열어 單獨으로 議長團을 먼저 選出할 수 있다는 方針이다.

與野는 院 構成 協商의 爭點이었던 法司委員長의 자리를 두고 如前히 隔差를 좁히지 않고 있다. 민주당이 지난 24日 司法改革特委 構成 等을 前提로 委員長職을 讓步하겠다는 뜻을 밝히자 國民의힘은 當初 委員長職은 前任 院內代表間 合意에 따라 當然히 自黨 몫이고 司法改革 特委 構成은 檢察 搜査權 縮小 法案을 正當化하는 것이라며 拒否 意思를 밝혔다.

이에 박홍근 民主黨 院內代表는 前날 國民의힘이 協商 意志가 없다는 事實이 確認됐다며 單獨으로라도 臨時國會를 召集해 民生 懸案과 人事 聽聞會를 챙기겠다고 밝혔다.

한지혜 東亞닷컴 記者 onewisdom@donga.com

오늘의 推薦映像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