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大統領室 “勞動市場 改革課題, 明確한 尹 指示事項” 거듭 解明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닷컴 | 政治

大統領室 “勞動市場 改革課題, 明確한 尹 指示事項” 거듭 解明

入力 2022-06-25 15:31 업데이트 2022-06-25 15:37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尹錫悅 大統領이 24日 午前 龍山 大統領室 廳舍에서 열린 出勤길 도어스테핑에서 取材陣의 質問에 答하고 있다. 大統領室寫眞記者團
大統領室은 25日 尹錫悅 大統領이 雇傭勞動部가 發表한 勞動市場 改革 推進 方向에 對해 政府의 公式立場이 아니라고 發言한 것을 두고 連日 解明에 나섰다.

大統領 代辯人室은 이날 出入記者團 空地에서 “尹 大統領의 어제 도어스테핑(略式會見) 發言 趣旨에 對해 說明드린다”며 “尹 大統領의 發言은 朝刊에 集中 報道된 ‘株(週) 12時間 延長勤勞의 月(月) 單位 轉換’ 內容이 確定된 政府 方針이 아님을 밝힌 것”이라고 말했다.

代辯人室은 이어 “勤勞 時間 柔軟化 等 勞動市場 改革課題는 尹 大統領의 明確한 指示事項”이라며 “具體的인 案은 民間 專門家 硏究會를 통해 論議될 豫定”이라고 强調했다.

앞서 지난 23日 이정식 雇傭部 長官은 現在 ‘株’ 單位로 管理하는 延長勤勞時間을 ‘月’ 單位로 擴大하는 等 週 52時間制 運營 方式을 柔軟하게 改編하는 內容 等을 담은 ‘勞動市場 改革 推進 方向’을 發表했다.

그런데 尹 大統領은 이튿날 出勤길 會見에서 該當 發表와 關聯해 “政府의 公式 立場으로 發表된 것은 아니다”라며 “어제 報告받지 못한 게 아침 言論에 나와 確認해보니, (雇傭)勞動部에서 發表한 게 아니고 (秋慶鎬 經濟)副總理가 勞動部에 民間硏究會라든가 이런 분들의 助言을 받아서 ‘勞動市場의 柔軟性에 對해 좀 檢討해보라’고 이야기해 본 事案”이라고 했다.

이를 놓고 ‘尹 大統領이 勞動界의 反撥로 한발 물러선 것 아니냐’는 解釋이 나오자 이날 午後 大統領室은 “(雇傭部의 發表 內容은) 16日 ‘새 政府 經濟政策 方向’ 發表 때 確定이 된 事案”이라면서 “大統領은 基本的으로 다 알고 있는 內容”이라고 解明했다. 이어 “尹 大統領은 오늘 아침 新聞에 나온 內容이 政府의 最終 決定이라고 생각해서 그 報告를 못 받았다고 말한 것”이라고 敷衍했다.

김소영 東亞닷컴 記者 sykim41@donga.com
오늘의 推薦映像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