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美香, ‘名譽毁損’으로 金恩慧 告訴…金 “自身을 돌아보길”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닷컴 | 政治

尹美香, ‘名譽毁損’으로 金恩慧 告訴…金 “自身을 돌아보길”

入力 2022-05-23 21:01 업데이트 2022-05-23 21:04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尹美香 無所屬 議員. 뉴시스
尹美香 無所屬 議員이 23日 自身이 日本軍 慰安婦 被害者 할머니를 利用해 私益을 追求했다고 主張한 金恩慧 國民의힘 京畿道知事 候補를 名譽毁損 等으로 告訴하자 金 候補는 “왜 國民에게 指彈을 받는지 自身을 돌아보길 바란다”고 反駁했다.

이날 尹 議員室에 따르면 尹 議員은 金 候補를 名譽毁損 等으로 京畿南部警察廳에 告訴狀을 傳達했다. 앞서 金 候補가 지난 15日 한 言論人 關聯 포럼에서 女性家族部 關聯 問題를 指摘하며 “慰安婦 할머니를 利用한 尹美香 議員의 私益 追求 等에 있어 제 役割을 하지 못했다”는 發言을 問題 삼은 것이다.

尹 議員 側은 “지난 2年間 尹美香 議員에 對한 無差別的인 疑惑 提起들이 虛僞로 判明됐다”며 “金恩慧 候補는 言論人이자 國會議員 出身으로서 他人 名譽毁損에 對해 愼重을 期해야 할 社會的 責任이 있다”고 指摘했다.

이어 “金恩慧 候補가 言論人들을 對象으로 一方的인 虛僞 主張을 流布했다는 點이 더욱 惡意的”이라며 “言論人들에 依한 歪曲된 情報의 擴散을 默過할 수 없다”고 告訴의 背景을 밝혔다.

金恩慧 國民의힘 京畿道知事 候補 招請 관훈討論會價 19日 中區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가운데 金恩慧 候補가 記者들의 質問에 答하고 있다. 寫眞共同取材團

이에 金 候補는 이날 自身의 페이스북을 통해 “2020年 5月 이른바 正義連 事態 以後로 尹 議員의 脾胃는 수많은 言論 記事를 통해 報道됐으며 같은 해 9月 檢察은 補助金 管理法 違反, 業務上 橫領, 詐欺 等 總 8個 嫌疑로 尹 議員을 起訴했다”며 “尹 議員은 私益 追求 事實이 全혀 없다는 듯이 抗辯하는데, 그렇다면 大韓民國 言論과 搜査機關이 無慮 2年 동안 組織的으로 虛僞事實을 流布하고 罪 없는 사람을 起訴했다는 뜻이냐”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金 候補는 尹 議員을 向해 “市民團體 不淨腐敗의 代名詞”라면서 “오죽하면 市民團體 管理監督 强化에 對한 法의 別稱이 ‘尹美香 防止法’이겠느냐. 尹 議員이 裁判廷에서 檢察을 非難하며 使用한 ‘惡意를 갖고’, ‘感情에 치우쳐’ 等 表現은 本人에게 돌아가야한다”고 맞받았다.

金 候補는 “選擧를 不過 1週日 남겨둔 時點에서 相對 政黨 候補를 억지 告訴하는 言論플레이가 바로 ‘惡意的’이고 ‘感情的’인 것”이라며 “政治人의 名譽는 大槪 스스로 毁損하기 마련이다. 尹 議員은 왜 國民으로부터 指彈을 받고 있는지 自身을 돌아보시길 바란다”고 一鍼을 놨다.

金恩慧 國民의힘 京畿道知事 候補 페이스북 캡처


한지혜 東亞닷컴 記者 onewisdom@donga.com
오늘의 推薦映像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