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外務省 “美國의 ‘民主主義’는 다른 나라 內政干涉 道具”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스1 | 政治

北外務省 “美國의 ‘民主主義’는 다른 나라 內政干涉 道具”

入力 2022-05-23 15:04 업데이트 2022-05-23 15:04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北韓 外務省이 23日 美國의 ‘民主主義’란 다른 나라의 分裂을 위해 內政 干涉에 利用하는 ‘政治的 道具에 不過하다’며 非難하고 나섰다.

外務省은 이날 홈페이지에 揭載한 ‘中國, 美國 民主主義振興財團의 正體를 까밝히다’는 글에서 이같이 主張했다.

外務省은 該當 글에서 中國 外交部의 主張이라며 ‘美國 非營利團體인 美國民主主義振興財團(NED)이 신장(新疆)위구르와 홍콩, 티베트의 中國 獨立을 부추기고 臺灣 獨立 勢力과 結託해 臺灣海峽의 安定을 妨害하고 있다’고 批判했다.

NED는 美 國務部로부터 豫算을 받아 北韓 人權團體를 支援하는 非政府機構(NGO)다.

그러나 中國 外交部는 最近 이 團體를 ‘第2의 中央情報局(CIA)’이라고 일컬으며 美國을 위해 “다른 나라들에 對한 內政干涉을 일삼았다”고 主張했다.

北韓 外務省도 이에 同調하며 “國際的으로 半(反)中國 輿論을 造作해 中國의 映像에 먹漆을 하고 發展을 抑制하려는 美國의 對中國 戰略 實現에서 바로 民主主義振興財團을 비롯한 ‘非政府機構’들이 主役”이라고 非難했다.

外務省은 “諸般 事實은 美國이 입버릇처럼 외우고 있는 ‘自由’와 ‘民主主義’란 反帝(反帝) 自主的인 나라들과 저들에게 고분고분하지 않는 나라들을 分裂, 瓦解시키는 데 目的을 두고 內政干涉에 利用하는 政治的 道具에 不過하다는 것을 如實히 證明해주고 있다”고 主張했다.

(서울=뉴스1)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