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왜 이렇게 맛있나” 바이든 極讚한 食前·食後메뉴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스1 | 政治

“왜 이렇게 맛있나” 바이든 極讚한 食前·食後메뉴

入力 2022-05-23 07:16 업데이트 2022-05-23 07:26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지난 21日 尹錫悅 大統領과 조 바이든 美國 大統領의 公式 晩餐 代表 飮食으로 ‘八道 山菜 비빔밥’이 올랐다. 晩餐에는 메인메뉴 外에도 傳統 食材料를 活用한 애피타이저와 디저트가 나와 눈길을 끌었다.

食前 먹거리(애피타이저)로는 姿色 고구마·단호박·黑荏子 맛의 煎餠과 팥 飮料가 나왔다. 이 밖에 鄕土眞味 5品 冷菜(黑荏子 豆腐膳·이色밀쌈·오이膳·橫城 더덕무침·錦山 人蔘 野菜말이), 講院 襄陽 참송이 버섯粥과 침채, 海南 배추를 利用한 菘菜饅頭, 간醬 양념으로 夙成한 美國産 소갈비 양념구이價 테이블에 올랐다.

大統領室은 “八道에서 나는 製鐵 나물들을 고추醬 소스에 비벼먹는 山菜비빔밥은 色과 맛뿐 아니라 季節과 地域, 自然과 人間의 調和를 의미하는 메뉴”라고 選定 理由를 밝혔다.

大統領室 高位 關係者에 따르면 바이든 大統領은 애피타이저와 디저트를 남기지 않고 접시를 비웠으며, 約 30名의 美國 側 人士들도 韓國籍 香臭가 물씬 풍기는 메뉴들에 큰 關心을 보였다.

한便 조 바이든 美國 大統領은 지난 20日 訪韓해 1泊 基準 約 2000萬원으로 알려진 서울 龍山 그랜드 하얏트 호텔 ‘프레지덴셜 스위트룸’에서 묵으며 2泊3日間 國內 日程을 消化하고 22日 午後 日本 도쿄로 出國했다.

(서울=뉴스1)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