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國民의힘 “公企業 民營化는 假짜뉴스”…李在明·宋永吉 告發 依賴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스1 | 政治

國民의힘 “公企業 民營化는 假짜뉴스”…李在明·宋永吉 告發 依賴

入力 2022-05-22 12:11 업데이트 2022-05-22 12:11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國民의힘 中央選擧對策委員會 公明選擧本部 提供)ⓒ 뉴스1
國民의힘은 22日 더불어民主黨 李在明 仁川 桂陽乙 國會議員 候補와 宋永吉 서울市長 候補가 公企業 民營化 假짜뉴스를 反復的으로 流布했다며 搜査機關에 告發 依賴했다.

國民의힘 中央選擧對策委員長 公明選擧本部는 이날 報道資料를 통해 李在明 候補와 송영길 候補를 公職選擧法上 落選目的 虛僞事實 空表 嫌疑로 告發 依賴했다고 밝혔다.

또 國民의힘은 유튜브 放送에서 ‘民營化 反對 虛僞 煽動’을 6·1 地方選擧 戰略으로 積極 活用하자는 趣旨 發言을 한 이종원 改革國民運動本部 代表와 關聯 揭示글을 流布한 네티즌 34名에 對해서도 告發 依賴했다.

李在明 候補와 송영길 候補는 지난 18日 페이스북에 ‘電氣·水道·空港·鐵道 等 民營化 反對’ 文句를 올렸다. 두 候補가 페이스북 메시지를 올리자 民主黨 議員들이 잇따라 같은 揭示物을 올렸고,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 빠른 速度로 假짜뉴스가 流布됐다는 것이 國民의힘 主張이다.

國民의힘 公明選擧本部는 “宋永吉 서울市長 候補는 該當 文句(民營化 反對)와 함께 每日 午前 9時에 該當 內容을 反復的으로 揭示해 달라는 趣旨의 이른바 ‘國民 抵抗 運動’까지 提案했다”며 “다음 날(19日) 選擧運動用 文字메시지도 該當 文句를 담아 서울市 有權者에 發送했다”고 했다.

國民의힘은 민주당이 主張하는 ‘公企業 民營化’는 明白한 假짜뉴스라고 線을 긋고 있다. 金雄 公明選擧本部長은 “尹錫悅 政府는 電氣·水道·空港·鐵道를 包含한 民營化를 推進한 바 없다”며 “두 候補(李在明·宋永吉)는 온갖 手段을 動員해 虛僞事實 流布에 持續的으로 앞장서고 있다”고 批判했다.

秋慶鎬 經濟部總理 兼 企劃財政部 長官도 지난 19日 國會 豫算決算特別委員會 綜合政策質疑에서 “電氣·水道·鐵道·空港 民營化를 檢討한 적도 없고 제가 檢討 指示를 내린 적도 없고 當分間 그럴 생각도 없다”며 “그런 이야기가 最近에 막 돌고 있는데 누가 民營化를 (한다고) 했길래 그러시는지, 무슨 根據로 그러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金雄 公明選擧本部長은 “假짜 民營化를 내세워 有權者들을 混亂케 하는 行爲에 對해서는 嚴重한 法的 措置가 不可避하다”며 “國民의 不安感을 助長하는 이런 狂牛病 煽動에 對해 더以上 寬容은 없다. 假짜 뉴스 流布와 虛僞事實 煽動에 對해서는 반드시 拔本塞源할 것”이라고 했다.

(서울=뉴스1)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