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든, 김건희 만난 뒤 尹에 “우린 married up한 男子들”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닷컴 | 政治

바이든, 김건희 만난 뒤 尹에 “우린 married up한 男子들”

入力 2022-05-22 11:34 업데이트 2022-05-22 12:59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尹錫悅 大統領 夫人 김건희 女史와 조 바이든 美國 大統領이 18日 午後 서울 龍山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握手하고 있다. 大統領室 提供


“尹錫悅 大統領과 저의 共通點은 正말 멋진 女性과 結婚한 것이다.”

조 바이든 美國 大統領이 21日 서울 용산 국립중앙박물관에서 進行된 頂上會談 歡迎晩餐에 들어가기 前에 尹錫悅 大統領의 夫人 김건희 女史를 처음 만난 자리에서 이 같이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건희 女史 側 提供


22日 大統領室에 따르면 바이든 大統領은 “美國에는 이런 말이 있는데, 尹 大統領과 저는 ‘married up’韓 男子들이다”라고 말하며 웃었다고 한다.

‘married up’과 關聯해 大統領室은 “普通 男子들이 自身을 낮추면서 夫人을 높이는 表現”이라며 “男子보다 훨씬 훌륭한 女性을 만나 結婚했다는, 유머러스한 意味”라고 說明했다.

金 女史가 “早晩間 다시 뵙게 되기를 期待한다”고 人事하자 바이든 大統領은 “美國에 오시면 뵙기를 바란다”고 和答한 것으로 傳해졌다.

바이든 大統領은 晩餐 자리에서도 尹 大統領에게 金 女史 얘기를 꺼내며 “뷰티풀(beautiful. 아름답다)”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건희 女史 側 提供

김건희 女史 側 提供

김건희 女史 側 提供


앞서 金 女史는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公式 歡迎 晩餐이 열리기 前 바이든 大統領에게 짧게 人事를 했다. 金 女史는 흰色 투피스 차림으로 바이든 大統領을 맞이했다.

金 女史는 人事 後 바이든 大統領, 尹 大統領과 함께 博物館 내 경천사지 10層 石塔과 皇南大塚 福分 出土 金冠, 靑年4年 明洞種 等 3偈 作品을 觀覽했다.

김건희 女史 側 提供


金 女史는 作品 觀覽 後 이어진 公式 歡迎 晩餐 行事에는 參席하지 않았다. 바이든 大統領 夫人 질 바이든 女史가 아시아 巡訪에 同行하지 않으면서 金 女史도 이番에는 公式 日程은 않기로 한 것이다.

金 女史는 靑瓦臺 開放을 記念하는 22日 KBS 열린음악회 參席을 檢討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혜린 東亞닷컴 記者 sinnala8@donga.com
오늘의 推薦映像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