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次期 國會議長 競選…金振杓 優勢 속 趙正湜·禹相虎 追擊戰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스1 | 政治

次期 國會議長 競選…金振杓 優勢 속 趙正湜·禹相虎 追擊戰

入力 2022-05-22 07:31 업데이트 2022-05-23 12:32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20日 午後 서울 汝矣島 國會에서 열린 國會 本會議. (共同取材) 2022.5.20/뉴스1
後半期 國會議長團 選出을 위한 더불어民主黨 內 競選이 오는 24日 열린다. 國會議長에 挑戰한 5選의 金振杓·조정식·이상민 議員과 4線 우상호 議員의 4巴戰으로 치러진다.

22日 政治權에 따르면 議長 競選은 일찌감치 出馬를 準備한 金 議員의 뒤를 조 議員과 于 議員이 바짝 追擊하는 樣相이라는 分析이 多數다.

金 議員은 黨內 主流인 親文(親文在寅)系와 SK(丁世均)系의 支持를 받고 있다. 앞서 金 議員은 지난 前半期 國會議長團 選擧 當時 朴炳錫 現 議長과의 競選을 앞두고 ‘桶 큰 讓步’를 해 合意 推戴를 이끌어 낸 바 있다.

趙正湜 議員은 新主流로 떠오르고 있는 親李在明系의 支持를 받아 金 議員을 追擊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一名 ‘개딸’로 불리는 李在明 總括選擧對策委員長의 팬덤도 黨員 揭示板과 인터넷 커뮤니티를 中心으로 조 議員을 國會議長으로 뽑아야 한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여기에 改革派 初選議員 等의 支持를 받는 것으로 傳해진 우상호 議員이 바짝 뒤를 追擊하고 있다는 分析이 나온다. 또 所信派인 이상민 議員이 意外의 다크호스가 될 수 있다는 展望도 나온다.

이番 競選은 決選投票 없이 치러지는 ‘원샷 競選’으로 投票룰 亦是 變數가 될 수 있다.

政權交替 直後 出帆하는 國會議長인 만큼 候補들은 出馬 一聲에서 모두 민주당의 正體性과 鮮明性을 强調하는 목소리를 냈다.

國會副議長 競選에는 4線 김영주 議員과 5線 변재일 議員이 候補로 登錄했다.

黨內에서는 女性議員들을 中心으로 폭넓은 支持를 받는 金 議員의 當選 可能性이 높다는 展望이 剛하다.

萬一 金 議員이 當選될 境遇 金相姬 現 副議長에 이어 두番째 女性副議長이 된다.

민주당은 24日 午前 10時 議員總會를 열어 議長團 競選을 進行할 豫定이다. 25日까지 本會議를 열어 後半期 國會議長團을 最終 選出할 豫定이다.

한便 與野 間 前半期 院構成 合意 決裂로 지난해 8月 選出된 現 與黨 몫 鄭鎭奭 副議長의 任期는 올해 末까지다.

(서울=뉴스1)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