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金正恩, 코로나 會議 中 노마스크 줄담배…始終 飛沫 傳播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시스 | 政治

金正恩, 코로나 會議 中 노마스크 줄담배…始終 飛沫 傳播

入力 2022-05-21 14:50 업데이트 2022-05-21 14:50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金正恩 北韓 朝鮮勞動黨 總祕書 兼 國務委員長이 코로나19 對策 會議 中 始終 室內 吸煙을 하고 끊임없이 發言을 하는 等 飛沫을 傳播하는 모습이 捕捉됐다.

北韓 朝鮮中央TV에 따르면 金 委員長은 12日 午前 勞動黨 中央委員會 本部 廳舍에서 政治局 協議會를 열었다. 會議에는 金 委員長을 비롯해 政治局 常務委員 等 北韓 最高위 幹部들이 모두 모였다.

이 會議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은 것은 金 委員長이 唯一했다. 金 委員長은 會議長 立場 때부터 마스크를 쓰지 않았고 始終一貫 마스크를 着用하지 않았다. 反面 다른 參席者들은 마스크를 썼다.

金 委員長은 會議 내내 演說을 했다. 다른 幹部들이 發言을 하는 場面은 畵面에 잡히지 않았다.

게다가 金 委員長은 끊임없이 室內 吸煙을 했다. 金 委員長 손에는 늘 담배가 쥐어져 있었고 煙氣가 피어올랐다. 아예 담뱃匣을 손에 쥐고 發言을 하는 場面까지 捕捉됐다.

이 같은 모습을 演出한 것은 코로나19 鎭定勢를 誇示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金 委員長은 지난 12日 黨 中央委員會 8期 8次 政治局 會議에 처음으로 마스크를 쓰고 登場했다. 지난 15日 大同江邊에 있는 藥局을 訪問했을 때도 마스크를 썼다. 反面 코로나 擴散勢가 꺾인 것으로 發表된 이番 會議에서는 마스크를 아예 着用하지 않았다.

北韓은 코로나19 事態가 鎭靜 局面에 접어들었다고 自體 評價하고 있다. 北韓 朝鮮勞動黨 政治局은 이날 “全國的인 電波 狀況이 漸次 抑制돼 完快子 數가 날로 늘어나고 死亡者 數가 顯著히 줄어드는 等 全般的 地域들에서 安定勢를 維持하고 있다”고 評價했다. 金 委員長 스스로도 “國家 非常 防疫 事業이 肯定的 推移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北韓의 主張에도 不拘하고 金 委員長이 室內 吸煙을 하고 繼續해서 發言을 하는 것은 飛沫을 傳播할 수 있는 危險한 行爲다.

鄭銀敬 前 疾病管理廳長은 2020年 6月 “吸煙 行爲 自體가 마스크를 벗고 담배를 피워야 되기에 基本的으로 飛沫 電波를 遮斷하기 어려워서 危險한 行爲라고 본다. 可及的 吸煙은 안하는 게 좋다”고 밝혔다. 鄭 前 廳長은 室內 吸煙에 對해서도 “吸煙室이 密閉돼 있다면 危險度가 宏壯히 높다. 吸煙을 해야 된다면 오픈된 野外 空間에서 어느 程度의 距離를 維持하는 게 安全하다”고 强調했다.

[서울=뉴시스]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