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野, 李在明에 날아든 뼈그릇에 “民主主義에 테러…背後 밝혀야”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스1 | 政治

野, 李在明에 날아든 뼈그릇에 “民主主義에 테러…背後 밝혀야”

入力 2022-05-21 11:25 업데이트 2022-05-21 11:25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李在明 더불어民主黨 總括選擧對策委員長이 20日 仁川 계양구 計算3洞 一帶에서 市民들과 人事를 나누며 支持를 呼訴하고 있다. 2022.5.20/뉴스1
더불어民主黨은 前날(20日) 李在明 總括選擧對策委員長이 仁川 去來遊說 途中 市民이 던진 鐵製 그릇이 날아드는 逢變을 當한 데 對해 “選擧 候補者에 對한 暴行은 民主主義에 對한 테러다”고 21日 批判했다.

한준호 選對委 代辯人은 이날 書面브리핑을 통해 “어제 李在明 候補가 거리遊說 中 身元不明의 市民이 던진 鐵製 그릇에 머리를 맞는 事件이 發生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이 委員長은 20日 午後 9時35쯤 仁川 계양구 계양구청 앞 먹자골목 一帶 商街를 돌며 徒步 人事를 하던 中 A氏가 던진 鐵製 그릇에 맞았다.

當初 이 委員長 側은 勇氣가 空中에서 날아온 것을 보고 商街 2層에서 던진 것으로 알고 2層을 쳐다봤으나, 이 委員長에게 그릇을 던진 것은 1層 치킨집 野外 테이블에서 술을 마시던 A氏인 것으로 確認됐다.

當時 이 委員長의 遊說現場을 撮影한 映像을 보면 A氏는 이 委員長 一行이 自身의 앞으로 지나가자 테이블 위에 있던 치킨 뼈를 담는 鐵製 그릇을 들어 空中으로 집어 던지는 場面이 捕捉됐다.

以後 A氏는 이 委員長이 통에 맞자 “내가 던졌다”고 말했다. 이에 이 委員長 側 一行이 警察을 불렀고 이 市民은 遊說 現場에 秩序維持를 위해 待機 中이던 警察에 依해 現場에서 곧바로 逮捕됐다. 警察은 公職選擧法上 選擧妨害 嫌疑로 A氏를 調査하고 있다.

한 代辯人은 이에 “이番 事件은 選擧候補者에 對한 明白한 犯罪이며, 選擧運動을 妨害하려는 行爲로서 民主主義에 對한 威脅이다”며 “지난 大選 直前 宋永吉 當時 黨代表가 選擧運動 過程에서 망치에 머리를 맞고 應急室로 緊急 後送된 事件이 있었는데 이런 불미스러운 事件이 反復되는 것 같아 대단히 憂慮스럽다”고 指摘했다.

이어 “民主主義의 祝祭인 選擧가 暴力과 테러로 얼룩져선 안 될 것”이라며 “다시는 이런 일이 發生하지 않도록 關係 機關의 强力한 措置가 必要하며 關係當局은 이番 事件의 背後에 選擧 妨害勢力이 있는 것은 아닌지 徹底하게 밝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스1) 이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