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速報] 大統領室 “한덕수 認准 野 感謝…週末 지나고 鄭鎬瑛 決斷”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스1 | 政治

[速報] 大統領室 “한덕수 認准 野 感謝…週末 지나고 鄭鎬瑛 決斷”

入力 2022-05-20 20:09 업데이트 2022-05-20 20:47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20日 午後 서울 汝矣島 國會 本會議場에서 열린 第397回國會(臨時會) 第3次 本會議에서 한덕수 國務總理 任命同意案이 贊成 208票로 可決되고 있다. (共同取材) 2022.5.20/뉴스1 ⓒ News1
尹錫悅 大統領은 이番 週末 조 바이든 美國 大統領의 訪韓 日程이 마무리되는 대로 鄭鎬瑛 保健福祉部 長官 候補者의 去就에 對해 決定을 내릴 것으로 알려졌다.

大統領室 高位 關係者는 20日 한덕수 國務總理 候補者 任命同意案이 國會 本會議를 通過한 直後 뉴스1과 通話에서 鄭 候補者 去就 質問을 받고 “只今은 韓美頂上會談에 集中할 때”라면서 “바이든 大統領이 떠나는 22日 저녁이나 23日쯤 野黨에 對한 應答이 있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이 關係者는 한 候補者 國會 認准에 對해 “尹 大統領이 野黨과 協治를 할 수 있는 분으로 한 候補者를 指名했고 여기에 민주당이 應해준 것으로 생각한다”며 “民主黨이 協治를 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준 것에 對해 고맙다”고 辭意를 표했다.

尹 大統領은 21日 卽時 한 總理 任命案을 裁可할 展望이다. 이 關係者는 “韓 總理는 來日 아침 10詩에라도 임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 總理는 就任 첫 日程으로 오는 23日 慶南 金海 烽下마을에서 열리는 故(故) 盧武鉉 前 大統領의 13周忌 追悼式에 參席할 것으로 보인다. 民主黨의 總理 認准 協助에 對한 和答 次元으로 풀이된다.

이 關係者는 “韓 總理가 盧 前 大統領의 追悼式을 갈 可能性이 있다”며 “韓 總理는 盧武鉉 政府에서 國務總理를 지내셨다. 이것이 和合을 보여주는 길이 아니겠나”고 말했다.

강인선 大統領 代辯人은 言論 公知를 통해 “韓 總理 候補者의 認准案이 國會를 通過한 데 對해 매우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國政 遂行의 同伴者인 野黨과 더 緊密히 對話하고 協力해 國政을 成功的으로 이끌겠다”고 밝혔다.

(서울=뉴스1)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