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덕수 國務總理 候補者 任命同意案, 贊成 208票로 可決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닷컴 | 政治

한덕수 國務總理 候補者 任命同意案, 贊成 208票로 可決

入力 2022-05-20 19:35 업데이트 2022-05-20 21:49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한덕수 國務總理 候補者에 對한 任命同意案이 20日 國會 本會議를 通過했다. 지난달 3日 尹 大統領이 한 候補者를 指名한 지 47日 만이다.

與野는 이날 午後 國會 本會議를 열고 한 候補者 任命同意案을 處理했다. 同意案은 在席 議員 250名 中 贊成 208票, 反對 36票, 棄權 6票로 可決됐다. 이로써 한 候補者는 尹錫悅 政府의 첫 番째 總理이자 第48代 總理로서 就任하게 됐다.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院內代表는 票決에 앞서 進行된 議事進行 發言에서 “오늘 민주당이 政權交替 以後 첫 總理이다 보니 새 政府가 일할 수 있게 苦心 끝에 통 크게 大乘的으로 任命 同意 決定을 내린 것”이라며 “國政 空白이 없게 해 드리는 것이고 國民의 삶을 더 제대로 보살펴 달라는 苦心이 담겨있다. 오늘 민주당의 이런 뜻을 尹 大統領과 한 總理, 國民의힘도 제대로 받아달라”고 했다.

20日 午後 第397回國會(臨時會) 第3次 本會議가 열린 서울 汝矣島 國會 本會議場에서 한덕수 國務總理 任命同意案이 可決되고 있다. 2022.05.20/ 寫眞共同取材團
앞서 167席의 ‘巨大 野黨’인 더불어民主黨은 本會議 直前 議員 總會를 열고 한 候補者의 任命同意案 處理 方案을 論議했으며 陣痛 끝에 한 候補者의 任命同意案에 贊成하기로 黨論을 定했다. 3時間 넘게 이어진 議總에서 贊反 意見이 팽팽히 갈리자 민주당은 內部 投票까지 거친 끝에 任命同意案 可決 投票로 黨論을 定했다.

國民의힘 朴亨修 院內代辯人은 論評을 통해 “한덕수 總理 認准으로 高物價, 高換率, 高金利 等 ‘3高’ 經濟 危機와 우크라이나 戰爭 等 急變하는 國際 情勢에 機敏하게 對應할 수 있게 됐다”며 “민주당의 電擊的인 總理 認准 協助에 敬意를 표한다”고 했다.

허은아 中央選對委 代辯人도 “尹 大統領은 첫 是正 演說부터 議會主義를 强調했다”며 “오늘 민주당이 ‘國務總理 認准案 可決’에 和答하였기에 國民의힘은 與野 間 協治 精神을 尹錫悅 政府 동안 이어 나갈 수 있게 努力하겠다”고 했다.
조유경 東亞닷컴 記者 polaris27@donga.com

오늘의 推薦映像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