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醫療 專門家 “‘20年부터 北韓에 코로나 患者 있었을 것”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시스 | 政治

北醫療 專門家 “‘20年부터 北韓에 코로나 患者 있었을 것”

入力 2022-05-20 11:19 업데이트 2022-05-20 11:20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北韓 醫療 專門家가 北韓에 2020年부터 코로나19 患者가 생겼을 것이라는 分析을 내놨다.

北韓 保健 醫療 專門家인 안경수 韓國 統一醫療硏究센터腸은 20日 美國의 北韓 專門 媒體 自由아시아放送(RFA)에 “저는 事實 北韓이 2020年부터 發病했던 患者가 있다고 보고 있다”고 밝혔다.

안 센터長은 이어 “北韓이 比較的 統制와 管理와 治療를 잘 해왔는데 그런 渦中에 變異 바이러스가 생긴 것”이라고 說明했다.

그는 “前부터 前兆 症狀이 있었다고 생각이 든다”며 “金 總祕書가 平壤의 普通江 江岸 다락式 住宅區에 現地 指導를 할 때 異常하게 崔側近들이 마스크를 썼다. 4月 初부터 이미 最高 指導部에는 報告가 들어왔다고 보고 있다”고 分析했다.

안 센터長은 北韓이 韓國 政府의 防疫 支援 提案을 받지 않을 것으로 豫想했다. 그는 “北韓 立場으로는 이 백신을 只今 바로 來日 받는다고 해도 時間이 꽤 많이 걸린다. 그래서 저는 最大限 北韓은 經口用 治療劑를 받는 게 더 유리할 것이라고 본다”며 “백신 支援에 應答을 안 줄 可能性은 있다”고 짚었다.

[서울=뉴시스]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