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秋慶鎬 “北 코로나19 支援, 北 願하는 方式으로 할 것”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닷컴 | 政治

秋慶鎬 “北 코로나19 支援, 北 願하는 方式으로 할 것”

入力 2022-05-19 16:00 업데이트 2022-05-19 16:19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추경호 國務總理 職務代行(副總理 兼 企劃財政部 長官)이 19日 國會에서 열린 豫算決算特別委員會에서 追更案 提案說明을 하고 있다. 寫眞共同取材團
秋慶鎬 經濟部總理 兼 企劃財政部 長官은 19日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擴散 事態를 겪고 있는 北韓에 對한 醫藥品 等 支援과 關聯해 “北韓 쪽에서 어떤 方式으로 支援을 願하는지 그 方式을 좇아 前向的으로 支援할 姿勢가 돼 있다”고 밝혔다.

鄒 副總理는 이날 午後 國會 豫算決算特別委員會 全體會議 追更 綜合政策質疑에서 ‘尹錫悅 政府가 北韓이 負擔을 느끼지 않을 迂廻路를 活用해서 支援할 方法에 對해 具體的으로 말해달라’는 신현영 더불어民主黨 議員의 質疑에 이같이 答했다.

鄒 副總理는 國家情報院에서 政府의 코로나19 醫藥品 支援에 對해 “公式 反應은 없지만 實質的으로 拒否 意思를 나타냈다”고 밝힌 것에 對해 “제가 그 微妙한 意義에 關해서는 正確히 理解하고 있지 못하지만 우리 政府에서 前向的으로 백신 等 保健 關聯 支援에 積極的으로 나서겠다는 意向 表明을 했다”며 “北韓이 具體的인 方法을 提示하면 願하는 方式으로 支援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앞서 國精院은 이날 國會 情報委員會 非公開 會議에서 “(北側에서) 아직까지 公式的인 應答은 없지만 實質的으로 (우리의 支援을) 拒否한 게 아닌가 判斷이 있다”고 報告했다.

한지혜 東亞닷컴 記者 onewisdom@donga.com

오늘의 推薦映像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