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다녀온 北飛行機 衛星寫眞에 捕捉… “醫藥品 輸送 後 隔離 推定”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스1 | 政治

中 다녀온 北飛行機 衛星寫眞에 捕捉… “醫藥品 輸送 後 隔離 推定”

入力 2022-05-19 09:35 업데이트 2022-05-19 14:23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北韓 고려항공 旅客機. (平和經濟硏究所 提供) 2020.12.19.ⓒ 뉴스1
北韓 고려항공 所屬 航空機가 最近 中國으로 運航한 情況을 뒷받침하는 모습이 人工衛星寫眞에 捕捉됐다.

北韓이 最近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擴散 局面에서 中國에 支援을 要請한 뒤 이들 航空機를 통해 醫藥品을 받아간 것으로 推定된다.

미국의소리(VOA) 放送은 19日 衛星寫眞業體 ‘플래닛랩스’의 衛星寫眞 分析結果, 北韓 平壤 순안國際空港의 北部 滑走路에서 지난 17日 흰色 航空機 3代가 撮影됐다고 報道했다.

VOA는 같은 날 寫眞에서 平素 9代의 高麗航空 航空機가 머무는 南쪽 滑走路의 繫留場엔 6臺의 航空機만 보였다는 點을 들어 이곳에 있던 3代가 北쪽 滑走路로 옮긴 것으로 보인다고 說明했다.

지난 15日子 衛星寫眞에선 航空機 9代 모두 南쪽 繫留場에 머물고 있었던 만큼 이들 3代의 航空機는 15~17日 사이 移動했을 것으로 推定된다.

人工衛星 ‘센티널-2’가 지난 15日 北韓 平壤 순안國際空港 南쪽 滑走路 一帶를 撮影한 衛星寫眞. 빨간色 四角形 안에 航空機 9代가 繫留 中인 모습이 보인다. (센티널허브 캡처) ⓒ 뉴스1

VOA에 따르면 巡按空港 내 北쪽 滑走路는 軍事的 目的으로 쓰이는 곳으로서 이곳에서 高麗航空機가 捕捉된 건 異例的인 일이다.

아울러 VOA家 紹介한 이番 衛星寫眞은 高麗航空機 3代가 지난 16日 中國 랴오닝(遼寧)省 선양(瀋陽)에서 코로나19 對應에 必要한 醫藥品 等을 싣고 왔다는 對北 消息通들의 前言을 뒷받침하는 것이기도 하다.

VOA는 이番 衛星寫眞에 撮影된 航空機 3代의 길이가 約 46m로 고려항공이 運用하는 일류신(Il)-76 機種과 같다며 “中國을 다녀온 뒤 다른 飛行機들과 떨어져 防疫 等 措置를 進行한 것으로 보인다”고 傳했다.

(서울=뉴스1)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