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醫藥品 싣고 온 北航空機 자취 감춰…자연 放置할 듯
읽기모드 共有하기
뉴시스 | 政治

中 醫藥品 싣고 온 北航空機 자취 감춰…자연 放置할 듯

入力 2022-05-19 07:50 업데이트 2022-05-19 07:50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北韓이 中國에서 航空機 便에 醫藥品을 싣고 온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該當 航空機가 자취를 감춘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바이러스 除去를 위해 다른 곳에 自然 放置하고 있을 可能性이 있다.

美國의 소리 放送(VOA)은 19日 中國에 다녀온 北韓 航空機 3臺가 사라졌다고 報道했다. 이 放送은 “北韓 平壤 순안國際空港의 北部 滑走路 地帶를 撮影한 17日 者 ‘플래닛 랩스(Planet Labs)’의 衛星寫眞에 平素 보이지 않던 하얀色 航空機 3代가 보인다”며 “같은 날 南쪽 滑走路 一帶에선 航空機 3臺가 사라졌다”고 밝혔다.

이 放送은 “巡按空港 南쪽 滑走路의 西쪽 地帶에 마련된 野外 航空機 繫留場은 平素 9代의 高麗航空 航空機가 머무는 곳이지만 17日 撮影된 衛星寫眞에는 6臺만 남은 채 3代의 빈자리가 두드러진다”고 짚었다.

北韓 官營 航空社인 高麗航空 所屬 航空機 3代는 지난 16日 中國 랴오닝城 선양의 打誤셴 空港에 到着해 中國 醫藥品을 싣고 같은 날 午後 北韓으로 돌아갔다. 2020年 1月 코로나 事態로 全 地域을 封鎖한 北韓이 航空機를 外國에 보낸 것은 이番이 처음이다.

中國에 다녀간 北韓 航空機는 貨物 50t을 실을 수 있는 多目的 大型輸送機人 러시아製 IL(일류신)-76으로 北韓에서 가장 큰 輸送機로 傳해졌다. 이 輸送機는 2018~2019年 北美 頂上 會談이 열렸던 싱가포르와 하노이에도 登場한 바 있다.

中國에 다녀온 輸送機가 사라진 것은 防疫 次元일 可能性이 크다. 北韓은 中國에서 列車로 搬入한 컨테이너들도 野外에 두고 數個月間 自然 放置한 바 있다.

[서울=뉴시스]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