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美頂上 21日 晩餐… 10大그룹 總帥 同席
읽기모드 共有하기
東亞日報 | 政治

韓美頂上 21日 晩餐… 10大그룹 總帥 同席

入力 2022-05-19 03:00 업데이트 2022-05-19 08:43
글字크기 設定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字크기 設定 닫기
김태효 國家安保室 第1次長이 18日 午後 서울 龍山 大統領室 오픈라운지에서 韓美 頂上會談과 關聯해 브리핑하고 있다. 2022.5.18 양회성記者 yohan@donga.com
21日 韓美 頂上會談 當日 열리는 尹錫悅 大統領과 조 바이든 美國 大統領의 公式 晩餐에 國內 10大 그룹 總帥들이 招請됐다. 晩餐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다.

김태효 國家安保室 1次長은 18日 브리핑에서 “우리 側에서는 大統領室 및 行政府 關係者, 政界·經濟界·學界·文化界·스포츠界 人士 等 50名 程度가 晩餐에 臨한다”면서 “(初代 리스트에는) 國內에서 열 손가락 안에 꼽히는 主要 企業 總帥가 적혀 있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李在鎔 三星電子 副會長, 최태원 SK그룹 會長, 鄭義宣 현대자동차그룹 會長, 具光謨 ㈜LG 代表 等 4大 그룹 總帥가 包含됐다. 大韓商工會議所 會長인 崔 會長과 함께 허창수 全國經濟人聯合會 會長, 孫京植 한국경영자총협회 會長, 구자열 한국무역협회 會長, 金基文 中小企業中央會 會長, 최진식 中堅企業聯合會 會長 等 6個 經濟團體長度 招請을 받았다.

바이든 大統領은 20日 午後 韓國에 入國한 直後 尹 大統領과 함께 京畿 平澤 三星電子 半導體 工場을 찾는다. 두 頂上은 施設을 둘러본 뒤 簡單한 演說을 하고 勤勞者들과 歡談을 나눌 計劃이다. 바이든 行政府는 그동안 半導體 等 尖端産業에서 中國에 對한 依存度를 줄이고, 同盟國 中心의 供給網 再編과 自國 內 製造施設 擴充을 推進해왔다.

홍수영 記者 gaea@donga.com

當身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政治
베스트 推薦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